컨텐츠 바로가기

11.29 (금)

SK쉴더스 “ADT캡스, 주거환경 안전 강화 ‘코리빙 하우스 보안 솔루션’ 제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비즈

지난 22일 SK쉴더스 삼성동 사옥에서 SK쉴더스와 홈즈컴퍼니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장웅준 SK쉴더스 부사장(왼쪽)과 이태현 홈즈컴퍼니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SK쉴더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K쉴더스의 물리보안 서비스 ADT캡스가 프롭테크 기업 홈즈컴퍼니와 협력해 코리빙(공동주거) 등 다양한 주거 시설의 안전과 편의를 강화하기 위한 보안 인프라 구축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최근 증가하는 1인 가구와 함께 떠오른 코리빙, 셰어하우스 등 공용 주거 시설의 보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ADT캡스는 인공지능(AI) CCTV와 출입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AI CCTV는 방문자 분석, 동선 추적 등 데이터를 활용해 절도나 쓰레기 투기 같은 문제를 신속히 탐지하며, 24시간 긴급출동 서비스를 통해 안전을 강화한다. 또한, 스마트냉난방 시스템으로 최적의 온도와 습도를 유지해 입주민의 생활 편의를 높이고 에너지 절감 효과도 제공한다.

장웅준 SK쉴더스 물리보안사업부장(부사장)은 “다양한 주거 형태에 맞춰 안전과 편의를 선제적으로 강화하는 노력이 중요하다”며 “누구나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이경탁 기자(kt87@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