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한국부동산원, 2024년도 '알기쉬운 이해충돌방지제도 설명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최현민 기자 = 공직자로서 조심해야할 '이해충돌'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이 열렸다.

한국부동산원은 본사에서 대구혁신도시 소재 공공기관이 참여하는 '알기쉬운 이해충돌방지제도 설명회'를 주최했다고 22일 밝혔다.

뉴스핌

지난 21일 한국부동산원 본사에서 개최된 '알기쉬운 이해충돌방지제도 설명회' 참석자들이 강의를 듣고 있다. [사진=한국부동산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설명회는 공공기관 임직원들의 이해충돌 방지 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직자의 사적 이해관계와 결부된 부패 사안을 사전에 통제함으로써 청렴한 직무수행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됐다.

국민권익위원회 협조하에 진행된 이날 설명회에서는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개요, 이해충돌 방지법 주요 위반 사례, 관련 주의사항 설명 등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는 한국부동산원, 한국가스공사, 신용보증기금, 대구경북지방병무청 등 대구혁신도시 공공기관의 채용, 계약, 감사 직무 등을 수행하는 임직원 약 200여명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권순일 한국부동산원 감사는 "이번 설명회가 대구혁신도시내 소재하고 있는 공공기관 임직원들의 이해충돌 방지 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한국부동산원은 대구경북지역 공공기관의 청렴의식 함양을 선도하는 청렴 허브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in72@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