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김병훈 에코프로머티리얼즈 대표 "친환경 경영, 선택 아닌 필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녹색 경영 수립으로 환경오염 감소

파이낸셜뉴스

지난 21일 서울 종로구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호텔에서 열린 ‘2024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위학복 에코프로머티리얼즈 이사(왼쪽), 시상자 황용우 한국환경경영학회 회장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 에코프로머티리얼즈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에코프로머티리얼즈는 지난 21일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호텔에서 열린 ‘2024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시상식에서 그린경영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은 한국경영인증원(KMR) 주관 아래 그린경영, 품질경영, 안전경영, 탄소중립경영, 상생경영 등 9개의 테마별로 경영성과와 수행실적이 우수한 기업 및 기관 단체를 발굴해 수여하는 상이다.

에코프로머티리얼즈는 중장기 녹색 경영 전략 수립 및 실천을 통해 환경오염을 감소했다는 점을 인정 받았다. 에코프로머티리얼즈 관계자는 "'환경, 안전, 보건이 최우선 원칙'이라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연 2회 사업장 환경, 안전 진단 평가를 실시하고 불합리한 요소를 발굴 개선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환경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사업장과 지역사회의 환경 위험성을 효율적으로 관리한 점을 인정받아 지난 2019년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

에코프로머티리얼즈는 효율적인 환경안전 조직운영을 위해 환경경영 최고 의사 결정권자를 대표이사로 하고 환경안전담당 산하 환경팀, 안전팀, 중대재해전담반 3개 조직을 구축했다. 대표이사 주관으로 환경안전 합동점검, 환경안전 전문인력 양성 교육, 환경기술인 월례회 등을 진행하고 있다.

김병훈 에코프로머티리얼즈 대표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은 선택이 아닌 필수인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글로벌 고객의 눈높이에 맞추겠다"며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기대를 뛰어넘는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kjh0109@fnnews.com 권준호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