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블록체인 기술 기업 블록오디세이가 글로벌 웹3 기반 공연플랫폼 서비스 '올스테이지(ALL STAGE)'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올스테이지는 아티스트와 팬커뮤니티의 권익을 보호하는 블록체인 기반 엔터-테크 플랫폼으로, △투명한 티켓관리 및 추적 △공연 관리 방식의 디지털화 △웹3 기반 커뮤니티 운영 △다양한 음악 공연 장르의 활성화를 지원할 수 있게 기획됐다.
블록오디세이가 보유한 QR기술 기반의 NFT 티켓으로 암표방지 기능을 제공해 투명한 공연 티켓 발행, 사용에 대한 관리와 추적이 가능하다.
공연 현장에서의 온라인티켓 확인, 종이티켓 교환 등의 관리인력과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티켓 최종 구매자에 대한 정보를 토대로 비슷한 취향의 다른 공연을 추천할 수 있는 방법 등 효과적인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다.
단순한 공연 등록, 티켓 발행 서비스만이 아닌 커뮤니티 서비스 기능을 통해 팬덤 활동 기반의 투명한 보상체계를 지원해 팬과 아티스트 간 높은 신뢰관계 형성에 기여하려 하고 있다.
대형 엔터테인먼트 기획사가 아닌 공연업계 내 다수의 중소 공연사들이 자금 부족으로 공연 진행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현실에 도움이 되고자 공연 관련 펀딩(후원) 기능으로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새로운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
올스테이지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4 ICT-음악(뮤직테크) 제작 지원 사업'에 선정돼 올해 개발됐다.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를 통한 추가 기능 개선과 함께 콘서트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르의 국내외 공연 엔터테인먼트사의 파트너십을 통해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사진 제공_블록오디세이
<저작권자 Copyright ⓒ 뉴스테이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