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2 (금)

"이젠 남남" 티아라 지연·황재균, 이혼설부터 이혼까지 '다사다난 5개월'[이슈S]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티아라 지연(31)과 프로야구 선수 황재균(37)이 결국 법적으로 남남이 됐다. 지난 6월 이혼설이 불거진 지 약 5개월 만이다.

21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가정법원 가사12단독 정혜은 부장판사가 담당했던 지연과 황재균의 이혼 등 조정 신청사건과 관련, 하루 전 조정기일에서 조정이 성립했다.

이혼 조정은 정식 재판을 거치지 않고 부부가 법원의 조정을 거쳐 이혼하는 절차다. 양측이 조정에 합의하면 확정판결과 같은 효력을 지닌다.

이날 조정기일에는 당사자는 참석하지 않고 법률대리인만 출석했다. 자세한 조정 내용은 알려지지 않았다.

이로써 2022년 12월 결혼한 지연과 황제균은 약 2년 만에 각자의 길을 걷게 됐다. 지난 6월 이혼설에 휩싸인 지 약 5개월, 양측이 이혼조정신청서를 낸 지 한 달여 만에이다.

2022년 2월 일찌감치 결혼 계획을 알리고 결혼에 골인한 지연과 황제균은 유튜브와 SNS로 알콩달콩한 신혼 생활을 공개하며 다정한 사이를 과시, 많은 관심을 받았다.

그러나 지난 6월 갑작스럽게 이손설이 불거졌다. 부산 및 경남권 방송인 KNN 야구 중계에 나선 이광길 해설위원이 유튜브 생중계를 인식하지 못한 채 "황재균 이혼한 것 아느냐"라고 사담을 꺼냈고, 황재균의 당시 부진이 집안 문제 탓이라는 취지로 말했하는 방송사고가 났던 것. 뒤늦게 상황을 파악한 캐스터는 "여러분 그런 설을 위원 님이 누군가에게 들었다는 것이지 오피셜이 아니다"라고 수습에 나서고 이광길 해설위원도 "오해한 것"이라며 사과했으나 이미 '이혼설'은 걷잡을 수 없는 상태로 퍼졌다.

마침 비슷한 시기 지연이 갑작스럽게 일상을 공개하던 유튜브 채널 운영을 중단하면서 지연에게 문제가 생긴 것 아니냐는 추측이 커졌다. 황재균 또한 계속 시즌을 이어가면서도 사생활이라며 아무 언급을 하지 않는 등 두 사람이 해프닝 같은 이혼설에 입장을 내지 않아 더욱 이혼설에 힘이 실렸다.

이런 가운데 황재균이 밤부터 아침까지 술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목격담이 공개돼 곤욕을 치르기도 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결국 이혼설이 불거진 지 약 4달 만인 지난 10월 양측은 파경을 공식화했다. 두 사람이 이혼조정신청서를 법원에 제출하며 이혼 절차에 돌입했음을 밝힌 것.

당시 지연의 법률대리인인 법무법인 태성 최유나 변호사는 이혼조정 신청 당시 "양측은 서로의 다름을 극복하지 못하여 별거 끝에 이혼에 합의하고 절차 진행을 위해 서울가정법원에 이혼 조정 신청서를 접수한 상황"이라며 "추측성 댓글 등을 자제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지연도 "저희는 서로 합의하에 이혼을 위한 조정 절차를 진행하게 됐다"라며 "빠르게 입장 표명하지 못한 점 너른 양해를 부탁드린. 향후 더 좋은 모습으로 인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황재균 또한 입장을 내고 "지연과 저는 성격 차이로 인해 고심 끝에 별거를 거쳐 이혼을 하기로 합의했다"면서 "이미 서울가정법원에 이혼 조정신청서를 제출했고, 조정절차를 거쳐 원만하게 마무리할 예정"이라고 알렸다. 이어 "비록 부부로서의 인연이 끝났지만 서로의 가는 길을 앞으로도 응원하고 지지할 것"이라며 "팬분들께 실망하게 해 드린 점 다시 한번 죄송하게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그로부터 약 달 만에 조정이 성립되면서 두 사람은 법적으로 이혼 절차를 완료했다. 당사자 참석 없이 조정이 마무리되면서 두 사람은 얼굴도 마주하지 않은 채 각자의 삶을 새로 시작하게 됐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993년생인 지연(본명 박지연) 2007년 드라마 '헬로! 애기씨'로 연기 활동을 시작했고 이후 2009년 걸그룹 티아라로 데뷔해 '롤리폴리' '보핍보핍' '거짓말' '롤리 폴리' 등 다수 히트곡을 냈다.

1987년생 황재균은 2006년 현대 유니콘스에 지명되며 프로야구 선수 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넥센, 롯데를 거쳐 2018년부터 KT위즈에서 활약 중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