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수원대학교 'WoW 스타트업 브랜치 오픈이노베이션'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IT동아 차주경 기자] 수원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창업기업과 대·중견기업 간 혁신적 협업을 촉진하기 위해 진행된 ‘2024년 WoW! 스타트업 브랜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창업기업의 시장 진입과 성장 지원을 목표로, 대기업과의 협업 기회를 제공해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AI, IT, 핀테크, 콘텐츠, 모빌리티,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총 12개의 창업기업이 참여했다. 호반그룹, 엑솔라코리아, IT동아 등의 대기업이 협업 파트너로 참여하고, 엔슬파트너스, 한국무역협회가 유관기관으로 참여했다. 프로그램은 사전 컨설팅과 IR 코칭을 시작으로, 참여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과 기술 역량을 심화시키는 데 중점을 뒀다.

IT동아

WoW! 스타트업 브랜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현장 / 출처=수원대학교 창업지원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행사 당일 코엑스에서 진행된 IR 피칭과 1:1 비즈니스 밋업에서는 창업기업들이 자사의 혁신 기술과 솔루션을 발표했으며, 이를 통해 다수의 대·중견기업과 구체적인 협력 가능성을 논의하는 성과를 얻었다. 특히, 대기업들의 개념 증명(PoC) 검토가 이루어져 참가 창업기업들은 새로운 오픈 이노베이션 기회를 모색하는 성과를 거두며 성공적인 사업 확장의 발판을 마련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창업기업의 성장 및 혁신 생태계 조성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 사례로 평가되며, 수원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초기 창업기업과 대기업의 협업을 강화하기 위한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임선홍 수원대학교 창업지원단장 부총장은 “이번 WoW! 스타트업 브랜치 프로그램이 초기 창업기업들이 대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를 줬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창업 생태계를 발전시키고 창업기업들이 지속적인 성장 궤도에 오를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IT동아 차주경 기자(racingcar@itdonga.com)

사용자 중심의 IT 저널 - IT동아 (it.donga.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