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교통사고 줄이기 한마음대회' 개최…유공자에 표창 수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양주=뉴시스] 교통사고 줄이기 한마음대회. (사진=한국도로교통공단 경기도지부 제공) 2024.11.21.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양주=뉴시스] 김도희 기자 = 교통안전 의식 제고와 선진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교통사고 줄이기 한마음대회'가 21일 경기 양주시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한국도로교통공단 경기도지부가 주최하고 경기 남·북부경찰청이 주관,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이 후원해 마련됐다.

김호승 경기북부경찰청장, 이상로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장 등 주요 인사를 비롯해 교통질서 확립에 헌신하는 경기모범운전자회, 경기녹색어머니연합회 회원 등 35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우리의 다짐, 배려에서 출발하는 오늘의 교통안전'을 슬로건 아래 진행됐다. 교통안전 질서에 기여한 유공자와 무사고운전자에게 경기도지사, 경기남부경찰청장, 경기북부경찰청장, 경기도교육감 표창 등이 수여됐다.

또 교통안전을 주제로 한 '우리의 다짐' 퍼포먼스와 가수 신나라·정다한을 초청해 축하공연이 쳘쳐졌다.

권기환 한국도로교통공단 경기지역본부장은 "지난해 경기도 교통사고 사망자수 전년대비 약 8% 감소한 성과는 교통안전을 위해 봉사하고 노력하는 교통 가족 덕분"이라며 "한국도로교통공단 경기도지부는 교통사고 없는 안전한 도로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dh@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