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한국석유공사, '올해의 SNS' 블로그 부문 대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21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올해의 SNS' 시상식에서 한국석유공사 관계자가 블로그 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한국석유공사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울산=뉴스1) 조민주 기자 = 한국석유공사는 '제10회 2024 올해의 SNS'에서 2년 연속 공기업 부문 올해의 블로그 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올해의 SNS는 올바른 SNS 활용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2015년에 제정된 상이다. 기업과 공공기관,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개인의 SNS 매체별 활용현황을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한다.

석유공사 공식 블로그 '오일드림'은 5개의 테마로 콘텐츠를 기획·제작하고 있다.

'오일드림'은 석유공사의 소식은 물론 석유 및 에너지분야 관련 최신 정보를 알기 쉽고 빠르게 소통한 것은 물론, 카드뉴스와 컷툰(한 칸짜리 만화) 등 편리하고 친숙한 시각자료를 적극 활용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석유공사 사업 및 석유·에너지 관련 정보와 같이 블로그 이용자들이 궁금해하는 주제에 대해 해당 업무를 하는 직원들이 직접 답글을 달아 친절히 설명해주는 등 공사 구성원의 적극적인 참여와 소통노력이 국민들에게 큰 공감과 호평을 이끌어냈다는 평을 받았다.

김동섭 석유공사 사장은 "국민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며 소통하기 위해 SNS 홍보 및 콘텐츠 제작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며 "인스타그램 등 소통창구를 확대하는 등 공감대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석유공사 웹진 '석유사랑'도 같은 날 개최된 '202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전자사보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minjuma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