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뉴시스] 송종욱 기자 = 포항시가 공공형 택시 호출 '타보소' 서비스 출시 2개월을 맞아 타보소 앱의 이용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은 포항시 공공형 타보소 택시 모습. (사진=포항시 제공) 2024.11.21. photo@newsis.com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포항=뉴시스]송종욱 기자 = 포항시가 공공형 택시 호출 서비스 '타보소 택시' 출시 2개월을 맞아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타보소 택시'는 출시 초기에 호출 성공률이 낮고, 대기 시간 등 일부 서비스 부분에서 시행착오를 겪었으나 지속적인 기술 업데이트, 택시업계와 시민소통 등으로 안정적인 운영에 돌입했다.
앱 안정화와 택시기사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교육으로 현재 호출 성공률이 80% 이상으로 개선했다.
'타보소 택시' 출시부터 현재까지 가입자가 지속해서 증가해 회원 수가 1만5000명으로 택시기사 회원 수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특히 지역 상품권 결제 시스템과 무료 운임 수수료 정책으로 시민에게 경제적 혜택을 제공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
타보소 앱을 이용한 시민들은 초창기 일부 불편이 있었지만, 대부분 개선된 데다 지역 상품권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어 긍정적인 평을 내리고 있다.
포항시는 연말부터 3개월간 이용자에게 택시 요금의 일부를 적립하고, 추천 이벤트 등으로 타보소 앱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 배차가 어려운 시간대와 지역에서 호출을 수락한 택시기사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해 배차 성공률을 90% 이상으로 끌어 올릴 방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jw@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