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김장 김치 체험·메이커스페이스 통한 창작 체험·신중년 취업 박람회 등 부스 운영
익산푸드통합지원센터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더팩트 | 익산=홍문수 기자] 재단법인 익산푸드통합지원센터가 소비자와 함께하는 교류의 장을 마련한다고 21일 밝혔다.
지역 상생 도모와 먹거리 시민 양성을 위한 이번 행사는 오는 23일 익산로컬푸드직매장 모현점에서 개최된다.
행사는 김장 김치 체험, 메이커스페이스를 통한 창작 체험, 신중년 취업 박람회 등 지역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부스들이 운영된다.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김장 김치 체험은 당일 오전 9시 선착순 50명 접수를 통해 1~2회차에 걸쳐 진행되며 1인당 2kg 체험분을 증정한다.
또한 지난해 8월 여성농업인으로 구성되어 정기적으로 반찬 나눔을 실천하는 모현로컬나눔봉사단이 참여해 김치 담그기를 통해 먹거리 취약 계층에게 김장 김치를 기부할 예정이다.
지난 7월 행사에서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을 보인 메이커스페이스 창작 체험 부스는 전사컵 만들기, 명함 만들기와 연말을 맞이한 크리스마스 무드등 만들기, 크리스마스 트리 오토마타 만들기 등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신중년 일자리센터가 주관으로 지역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사랑방노인복지센터, 팜조아농업회사법인, 케이엠종합환경개발 등 여러 기업관계자와 일대일 면접이 가능한 기업 면접 부스도 마련된다.
재단은 앞으로도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나아갈 수 있는 의미 있는 다양한 행사들을 마련하여 익산시 푸드플랜 총괄기관으로써의 역할을 해나갈 방침이다.
김완수 익산푸드통합지원센터장은 "이번 소비자 교류 행사를 통해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을 마련할 수 있었다"며 "직접 참여하는 특색있는 부스들을 마련했으니 시민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