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금호미쓰이화학, ESG 경영 국무총리 표창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금호미쓰이화학은 20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50회 국가품질경영대회' 시상식에서 국가품질혁신상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부문 1위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아시아경제

김하길 금호미쓰이화학 영업담당 임원(왼쪽)이 '제50회 국가품질경영대회''국가품질혁신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제공=금호미쓰이화학)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금호미쓰이화학은 친환경 바이오 제품 개발과 생산 공정 상 발생하는 부산물과 폐수를 원료로 재생시키는 공정 기술 도입,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ESG경영 전략 '미래 세대를 위한 화학 혁신, 지속가능성을 이끄는 ESG 리딩파트너' 수립, ESG 태스크포스팀(TFT)을 중심으로 한 ESG 경영 이행 노력 등 종합적인 ESG 성과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금호미쓰이화학은 2023년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기관 에코바디스의 첫 ESG 평가에서 '골드 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지난 5월에는 협력사 ESG 평가를, 6월에는 최초로 외부 독립 기관을 통한 제3자 인권영향평가를 수행하며 지속가능한 공급망 확보와 임직원들의 인권 보호에도 힘쓰고 있다.

온용현 금호미쓰이화학 사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지속가능한 ESG 가치를 한층 더 경영 전반에 내재화하겠다"고 말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