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KX이노베이션, 쿠콘과 방송·골프장·보안 서비스 향상 업무 협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데이터 기반 솔루션 및 맞춤형 서비스 제공

더팩트

한찬수 KX이노베이션 대표(오른쪽)와 박성용 쿠콘 부대표가 21일 사업제휴 협약서에 서명한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KX이노베이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장병문 기자] 코스닥 상장사 KX이노베이션이 데이터 플랫폼 및 API서비스 분야의 선두주자인 쿠콘과 손잡고 방송·채널사업, 골프장 운영, 보안사업분야의 서비스 업그레이드에 나선다.

두 회사는 21일 서울 강동구 고덕비즈밸리 KX이노베이션 사옥에서 사업제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KX이노베이션은 국내 최대 데이터 플랫폼 기업으로 금융, 공공, 기업 데이터를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형태로 제공하는 쿠콘의 솔루션을 활용해 고객 서비스를 더욱 개선해 나가는데 초점을 맞춘다.

방송·채널사업의 경우 쿠콘의 데이터 솔루션과 결합, 시청자 맞춤형 광고 및 콘텐츠 추천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고객의 금융 및 소비 패턴을 분석, 시청자의 관심도가 높은 광고를 노출하고 맞춤형 상품 및 서비스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영종도 클럽72, 신라CC, 파주CC 등 골프장 운영에서도 쿠콘의 데이터를 통해 고객 이용 패턴을 분석, 고객에게 더욱 개인화된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KX이노베이션의 계열사인 네트워크 보안전문기업 KX넥스지는 쿠콘의 API와 연동된 금융 및 비즈니스 데이터를 활용해 보안솔루션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이를 통해 데이터의 무결성과 프라이버시 보호를 극대화할 수 있으며, 쿠콘의 데이터 서비스의 신뢰성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금융 데이터의 처리 및 전송 과정에서의 암호화 기술을 강화하여 데이터 유출 위험을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다.

KX이노베이션 한찬수 대표는 "쿠콘 데이터 도입으로 그룹 전반의 효율성과 경쟁력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협약이 향후 양사의 성장과 혁신을 이끄는 중요한 기폭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angb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