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도핑방지위원회 신임 사무총장에 김일환 전 한글박물관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김일환 KADA 신임 사무총장
[KADA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안홍석 기자 = 한국도핑방지위원회(KADA)는 김일환 전 국립한글박물관 관장을 신임 사무총장으로 선임했다고 21일 밝혔다.

김일환 제7대 사무총장은 이날 오전 서울 송파구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KADA 창립 18주년 기념식에서 취임식을 하고 3년 임기를 시작했다.

연세대를 졸업하고 러시아 국립모스크바대학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은 김 신임 사무총장은 주러시아 대사관 공사참사관,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기획관, 국립중앙도서관 기획연수부장 등을 역임하며 폭넓은 경험을 쌓았다.

국립한글박물관장을 지내며 '한글 세계화 도약의 해'를 선포하고 혁신적인 전시기획을 하는 등 박물관의 가치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고 KADA는 전했다.

KADA는 "김 사무총장은 2025 세계도핑방지기구 총회 개최와 스포츠 생애주기에 맞춘 맞춤형 도핑예방 교육, 빅데이터 활용 기반의 전략적 도핑검사 운영에 힘쓰고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해 KADA의 도핑방지 선진화를 실현하는 데 중추적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 사무총장은 "경험을 살려 공정한 스포츠 정신이 모든 스포츠인의 기본가치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도핑방지 체계를 글로벌 수준으로 고도화하고,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소통형 정책을 강화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말했다.

ahs@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