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아동가족학부, 한국정신보건미술치료학회와 함께하는 미술심리상담사 2급 자격과정 워크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아동학과는 아동상담, 미술심리상담사 관련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지난 11월 9일부터 10일까지 한국정신보건미술치료학회(KAMHAT)와 연계해 미술심리상담사 2급 자격 과정 워크샵 2기 과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샵에 참여했던 아동학과 윤OO 학생은 “미술치료의 다양한 기법들을 배우고 직접 체험해보면서 익힐 수 있었고,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것들을 배우게 돼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OO 학생은 “나를 좀 더 알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됐고 상담자의 기본 마음가짐이 얼마나 중요한지 더 느끼게 됐다”고 전했다.
이사라 세종사이버대학교 아동학과 교수는 “아동가족학부에서 주최하는 미술심리상담사 자격과정, 특강 및 워크샵을 통해 학생들은 임상 경험이 풍부한 강사진으로부터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법을 배우고 익힐 수 있게 될 뿐만 아니라 학회 차원의 공신력 있는 자격증을 취득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동발달센터 상담 및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김정은 교수(아동가족학부 겸임교수·아동발달센터 수석연구원)는 아동발달센터에서는 학부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주제의 특강 및 워크샵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기획·운영할 예정“이라며 ”곧 진행될 12월 21일 미술심리상담사 과정을 위한 특강에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학과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세종사이버대 아동학과는 사이버대학 최초로 아동발달센터를 설립해 다양한 보육 및 상담 현장에 맞는 실무능력을 높이는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또 보육교사(2급), 발달재활서비스 제공인력(놀이심리재활 영역)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청소년지도사(2급), 직업상담사(2급), 청소년상담사(3급) 국가자격증과 청소년코칭 전문가, 학습클리닉 전문가 등 아동‧청소년 관련 다양한 민간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운영 중이다.
세종사이버대는 2025학년도 봄학기 신입생·편입생 모집을 12월 1일부터 시작하며 입학 관련 정보는 세종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와 카카오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