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과 숏폼 콘텐츠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시하고, 마케팅에 접목할 수 있는 실질적 전략 공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 광고대행사 와이즈버즈는 자회사인 퍼포먼스 마케팅 기업 애드이피션시와 함께 틱톡 포 비즈니스와 협업하여 ‘틱톡 데이(TikTok Day)’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오는 28일 삼성동 코엑스 스튜디오에서 열리는 틱톡 데이는 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플랫폼인 틱톡과 함께 숏폼 콘텐츠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시할 전망이다. 특히, 와이즈버즈와 애드이피션시가 해를 거듭하며 쌓아온 여러 틱톡 마케팅 성공사례를 적극 공유해 브랜드 마케팅에 바로 접목할 수 있는 최적의 전략을 제공하는 것이 큰 특징이다.
이번 틱톡 데이는 틱톡과 숏폼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3개의 세션으로 구성했다. 먼저 ▲‘마케터가 알아야 할 틱톡의 모든 것’이라는 세션을 통해 변화하는 틱톡 유저와 플랫폼의 특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두번째는 와이즈버즈와 애드이피션시의 실무를 담당하고 있는 팀장들이 직접 발표에 나서 성공적인 풀퍼널과 구매 전환 캠페인의 사례를 통해 ▲’틱톡에서 캠페인 성과를 내는 방법’을 이야기한다. 마지막으로 ▲’지금 쉽게 시작하는 틱톡 크리에이티브’를 주제로 8가지 크리에이티브 공식에 대한 팁을 알려준다.
이 밖에도 틱톡 데이 참석자들만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도 소개하며, 업계 관계자들간 네트워킹을 위한 시간도 마련할 계획이다. 또, 추첨을 통해 노트북, 호텔 식사권 등의 다양한 경품도 증정한다.
와이즈버즈 김종원 대표는 “이번 틱톡 데이는 틱톡과 함께 마련한 첫번째 마케팅 행사라는 점이 큰 의미를 가진다” 면서 “틱톡의 주요협력사로서 틱톡을 활용하는 마케터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채널을 운영할 수 있도록 양사가 힘을 합쳐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와이즈버즈는 틱톡의 주요 협력사로서뿐만이 아니라 구글, 메타, 네이버, 카카오, X 등의 공식 미디어 세일즈 파트너로 디지털 광고 분야에서 탄탄한 입지를 다져왔으며, 퍼포먼스 마케팅에 특화된 애드이피션시를 인수하고 국내 디지털 광고 대행 분야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