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철원교육지원청, 장애공감 문화 조성 작품 전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국 장애공감 포스터 공모전 수상작 12점 전시

스포츠서울

사진|강원특별자치도철원교육지원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강원특별자치도철원교육지원청(교육장 김상혁) 특수교육지원센터는 11월 18일(월)부터 22일(금)까지 철원교육지원청 1층 로비에 제1회 전국 장애공감 포스터 공모전 수상작 12점을 전시한다.

장애공감 문화란 장애인을 이해하는 단계를 넘어 장애인의 감정과 요구를 같이 느끼고, 같이 주장하며, 같이 해결해 나가는 문화이다.

스포츠서울

사진|강원특별자치도철원교육지원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제1회 전국 장애공감 포스터 공모전은 국립특수교육원이 범국민 대상 장애인식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주최하였다. 이번 포스터 공모전에는 초등학생, 중·고등학생 성인 부문에 총 365명이 참여하여 최종 12점이 선정되었다.

이번 수상작 전시는 관내 교직원 및 지역 주민에게 일상적 장애공감 문화의 가치를 전달하고, 사회적 인식 변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특히 포스터 수상작마다 설명글과 점자 설명판이 안내되어 작품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스포츠서울

사진|강원특별자치도철원교육지원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편, 11월 28일(목) 철원초등학교 운동장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찾아가는 상상 체험 버스’ 행사에도 장애공감 포스터 공모전 수상작이 전시될 계획이다.

김상혁 교육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높이고, 장애 공감 문화 정착에 한 발짝 다가갔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장애학생의 인권 보호와 학교 현장의 통합교육 분위기가 포용적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