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4 (수)

KT, 10개 스타트업과 ‘MS Ignite 2024’ 참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 클라우드 등 최신 기술 동향 탐색

인더뉴스

KT가 육성하는 스타트업 직원들이 지난 18일부터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고 있는  ‘MS Ignite 2024’ 참가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KT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는 유망 스타트업 10곳과 마이크로소프트(MS)의 최고 기술을 습득하고 글로벌 개발자들과 협력을 논의할 수 있는 ‘MS Ignite 2024’에 참가한다고 21일 밝혔습니다.

KT는 유망 스타트업 개발자들이 글로벌 최고 수준의 AI(인공지능) 클라우드 기술을 체화하고 실질적 사업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이번 행사에 처음 참가하기로 했습니다. KT는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CES, MWC 등 주요 정보통신 분야 전시회에 함께 참여해 왔습니다.

이번 행사는 사티아 나델라 MS 최고경영자(CEO)의 기조연설을 비롯해 여러 산업별 전문가 및 개발자 강연, 신규 솔루션 라이브 데모 및 체험형 실습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특히 AI 혁신·클라우드·보안 등 다양한 기술ž산업별 비즈니스 적용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이고 실무자들에게 심층기술 학습과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는 실질적 컨퍼런스라고 KT는 설명했습니다.

참가 기업은 레블업, 업스테이지, 베슬에이아이, 딥네츄럴, 솔트룩스, 셀렉트스타, 에임인텔리전스, 인이지, 아드리엘, 일만백만 등 10개 사입니다.

KT는 이와 함께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시카고무역관과 공동으로 국내 유망 스타트업이 미국 현지 벤처투자사를 대상으로 투자 유치를 제안하는 ‘Pitching Day’를 오는 22일 진행할 예정입니다.

KT는 이번 탐방을 시작으로 내년에도 역량 있는 AI 기술 기업과의 협력을 이어 갈 예정이며, MS Ignite 외 구글 I/O등 글로벌 개발자와 실질적 기술 교류 및 네트워킹 지원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KT 구매실장 이원준 상무는 “국내 유망 스타트업이 MS의 최신 AIž클라우드 기술을 학습해 기술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2013~2023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