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정읍시, 정신건강복지센터 평가서 최우수 등급…시민 건강 증진 앞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사업계획 수립·사업 수행·사례관리·사업 성과 등 높게 평가받아

더팩트

정읍시는 ‘2024년 지역사회 정신건강복지센터 평가’ 최우수 등급 달성을 계기로 센터는 정신건강 복지 서비스의 지속적인 개선과 확장을 추진해 시민들의 정신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더욱 주력할 계획이다. / 정읍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 | 정읍=곽시형 기자] 전북 정읍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보건복지부가 시행한 ‘2024년 지역사회 정신건강복지센터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S)을 획득하며 지역 정신건강 서비스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21일 정읍시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보건복지부 국립정신건강센터가 전국의 정신건강복지센터를 대상으로 실시한 것으로, 기관 운영, 사업계획, 사례관리 등 전반적인 사업 운영을 심도 있게 검토했다.

정읍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특히 사업계획 수립, 사업 수행, 사례관리, 사업성과 등에서 전국 평균을 크게 웃도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이번 최우수 등급 달성을 계기로 센터는 정신건강 복지 서비스의 지속적인 개선과 확장을 추진해 시민들의 정신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더욱 주력할 계획이다.

손희경 정읍시 보건소장은 "이번 성과는 시민과 지역사회의 협력 기관들이 보내준 관심과 지원 덕분"이라며 "누구나 쉽게 정신건강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읍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 상담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신건강 상담전화와 24시간 자살예방 상담전화(109)를 통해 도움받을 수 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