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4 (수)

카카오뱅크, '2024 핀테크 이노베이션 스쿨' 성과공유회 개최…핀테크 지원 13억 기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김광옥 카카오뱅크 부대표(왼쪽)가 지난 20일 서울특별시 중구에서 열린 '핀테크 이노베이션 스쿨' 성과공유회에 참여해 13억원을 기부하며 한국핀테크지원센터 김건 이사장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대표 윤호영)는 '2024 핀테크 이노베이션 스쿨' 성과공유회를 열고 참가 스타트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핀테크 이노베이션 스쿨'은 카카오뱅크가 금융 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해 핀테크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카카오뱅크는 이번 프로그램으로 우수한 금융·핀테크 분야 스타트업 10개를 선발해 1:1 멘토링 프로그램 및 IR컨설팅, 핀테크 특화 액셀러레이팅 등을 제공했다.

지난 20일 진행된 성과공유회에서 참여기업은 부스 운영 및 성과 발표를 통해 각자의 기술적 경험과 지식을 공유했다. 발표에 참여한 '르몽'은 바쁜 개인사업자가 고객 리뷰에 간편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댓글 초안을 제공하는 'AI 기반 리뷰 관리 플랫폼'을 소개했다. '웍스메이트'는 건설사와 근로자를 매칭해주는 '건설 일용직 구인구직 서비스'를 선보였다.

참여기업들은 이외에도 소상공인·미성년자·CS상담사 등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서비스와 투자·보안·이상거래탐지 등 다양한 혁신 금융 서비스를 제공중이다. 이번 프로그램으로 △신규 투자 유치 68.6억 원 기업당 우수 인재 10.6명 추가 채용 매출액 전년대비 165.4% 증가 등을 달성했다.

발표회 이후 2025년 금융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핀테크 지원사업 기부금 전달식이 이어졌다. 카카오뱅크는 핀테크 기업 발굴 및 지원 프로그램 고도화를 목표로 한국핀테크지원센터에 13억원을 전달해 지난 3년간 총 37억 원을 지원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뛰어난 기술력을 가진 스타트업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핀테크 이노베이션 스쿨' 지원을 지속하고 있다”며 “다양한 핀테크 스타트업들과 상생하며 더욱 안전한 금융 생태계를 조성해 가겠다”고 말했다.

정다은 기자 danda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