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산사 홍순례(플로랜스 케어 대표)강사 구급 분만 교육 실시(문경소방서)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문경=국제뉴스) 조영래 기자 = 경북 문경소방서는 지난 20일 조산사 홍순례(플로랜스 케어 대표)강사를 초빙해 현장 119구급대원들을 대상으로 산과 및 응급 분만에 대한 특별교육을 실시 했다고 밝혔다.
문경소방서는 2023년 구급 차량 및 현장에서 2명의 탄생에 이어 2024년 1월에 구급 현장에서 1명의 새 생명 탄생으로 큰 화제가 되어 적극적으로 특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새 생명 탄생 119구급서비스 특별교육은 2020년 1월부터 저출산극복을 위한 임산부 맞춤형 119구급서비스 추진 일환으로 구급대원의 응급분만 상황 대처 능력 숙달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1년에 상, 하반기 1회씩 매년 2번씩 이루어지고 있는 교육이다.
조산사 홍순례 강사는 정상분만 시 진행단계 및 태아 만출시 응급처치 능력 강화 분만기전 응급분만 상황 부여에 따른 분만 시뮬레이션 훈련을 진행하는 등 실제 응급분만 상황을 기반으로 실습 위주로 진행하였으며 새 생명 탄생 119구급서비스 제공 품질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
민병관 서장은 "평소 「새 생명 탄생 119구급서비스 분만특별교육」을 통해 위급한 상황에서도 침착하고 빠른 대처로 임산부들이 안심하고 출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