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2 (금)

이슈 질병과 위생관리

부산 남구, 부산시 구·군 출산정책 추진실적 평가 '우수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부산 남구(구청장 오은택)는 2024년 부산광역시 구·군 출산정책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부산시는 출산·양육 친화 분위기 확산 및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 등 저출생 대응을 위해 16개 구·군을 대상으로 다자녀가정 우대 참여업체 확대, 저출산 인식개선 홍보 등 정량평가(70%)와 구·군 신규 자체 출산시책 발굴 및 추진실적에 대한 정성평가(30%)를 실시했다.

남구는 2024년 부산시 육아친화마을 공모에 선정돼 유엔남구 육아아빠단, 다가치키움해결단 등 인적 네트워크를 구성해 알찬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육아공감 체험부스 운영, 유엔미 오륙도 남구투어 등 홍보 및 지역특화 사업을 추진해 저출산 대응을 위한 양육 친화적 분위기 조성에 힘썼다.

또한, 관내 어린이집 전체에 식판 세척·소독 지원사업을 추진해 지역 맞춤형 복지정책 추진 성과를 인정받아 '2024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에서 저출산극복 분야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 외에도 남구는 산후조리비 지원, 다자녀 출산가정 종량제봉투 무상지급 확대, 어부바남구 임신·출산·육아 정보 통합 리플릿 제작 등 아이낳고 키우기 좋은 남구를 위해 다양한 출산장려정책을 발굴하고 추진했다.

오은택 남구청장은 "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한 남구의 출생친화정책 추진을 부산시에서 높이 평가해준데 감사드리며, 부모들이 안심하고 자녀를 낳고 키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부산남구청 보도자료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