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파주시의회 최창호 의원이 지난 15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9회 환경안전포럼 및 실천대상 시상식에서 기초단체 의정 부문 '환경안전대상'을 수상했다.
환경안전포럼 및 실천대상은 환경안전포커스와 인디포커스가 주최·주관하며, 매년 환경 분야에서 숨은 공로자를 발굴해 시상하는 행사다. 올해로 9회를 맞은 이번 포럼에서는 지속 가능한 환경 보호와 안전한 사회 구축을 위해 기여한 국회, 지방자치단체, 언론 등 각계 인사를 선정해 공로를 인정했다.
최창호 의원은 파주시의회 도시산업위원회에서 활동하며 환경정책, 기후변화 대응, 폐기물 관리, 상하수도 등 다양한 환경 관련 안건을 심의하고 정책을 발굴하는 데 앞장섰다. 또한, 사회환경교육 활성화 연구단체 활동을 통해 환경문제 해결과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을 이어가며 환경 보호에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최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지속 가능한 발전과 환경 보호를 위한 사회환경 교육은 미래 세대를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탄소중립과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환경안전포럼 관계자는 "최창호 의원은 지역사회에서 환경 보호와 관련된 정책적 노력을 꾸준히 이어온 모범적인 사례"라며 "앞으로도 그의 활동이 탄소중립과 지속 가능한 사회를 실현하는 데 귀감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