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박종선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에 따르면 지니언스는 3분기 실적(연결 기준)은 매출액 104억원, 영업이익 22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34.9%, 660.8% 증가하며 전분기에 이어 큰 폭의 실적 성장에 성공했다고 전했다.
지니언스 로고. [사진=지니언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박 연구원은 "3분기 당사 추정치는 매출액 91억원, 영업이익 8억원으로 전망해 큰 폭으로 상회했다"며 "3분기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NAC의 안정적 매출성장과 함께 EDR제품의 매출이 증가하면서 네트워크 보안제품의 매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40.2% 증가하며 성장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국내에서 높은 시장지배력을 기반으로 NAC 제품이 공공부문은 물론 금용, 제조 등 민간분야의 대기업 수요 증가에 따른 매출이 증가했다"고 평가했다.
유진투자증권은 지니언스가 4분기 성수기에 진입하며 분기 최대실적 달성을 전망한다.
박 연구원은 "NAC 사업 부문이 공공, 금융 등에서 안정적인 성장하고 있으며, EDR 부문도 공공기관은 물론 민간 부문으로 확대되고 있어 긍정적"이라며 "VPN 전문기업 퓨처텍정보통신 인수를 통해 ZTNA 초기 시장에 입지를 확대 중이다"고 전했다.
유진투자증권은 4분기 지니언스 매출액 197억원, 영업이익 50억원을 전망한다. 전년동기 대비 각각 17.3%, 32.8% 증가한 수치다.
nylee54@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