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데이터유니버스는 보이스피싱 예방 서비스 '스마트피싱보호'를 선보였다.
스마트피싱보호는 갈수록 교묘해지는 전화금융사기를 해결하기 위해 자체 보유한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된 보이스피싱 예방 서비스다. 보이스피싱 의심 전화 알림, 스미싱·메신저 피싱 선제 경고, 신종 금융사기 알림, 악성 애플리케이션 탐지 등 피싱 예방 기능을 제공한다.
먼저 피싱 의심 번호 알림 기능은 보이스피싱에 이용되는 발신 번호 유형과 자체 구축한 화이트리스트 데이터베이스(DB)를 기반으로 제공한다. 피싱 의심 번호로 전화가 걸려오면 경고하고, 통화 시간에 따라 단계별로 주의 알림을 보내는 식이다.
가족 피싱 알림 기능을 통해 가족의 휴대폰번호를 피싱 보호 대상으로 등록할 경우, 등록한 가족이 보이스피싱 의심 통화 시 푸쉬(PUSH) 알림을 보내 가족의 피싱 피해를 보호할 수 있다. 또 스미싱·메신저피싱 알림 기능은 피싱에 이용된 키워드를 수집·분석한 DB를 바탕으로 제공한다. 메신저·문자를 통해 피싱 의심 키워드가 포함된 대화를 나눌 경우 이를 감지해 경고를 보낸다.
아울러 보이스피싱에 이용되는 원격 제어 앱, 전화 가로채기 앱 등 악성 앱 설치 여부를 검사해 피해를 예방하는 한편 뱅킹 앱 실행 시 알림을 보내 보이스피싱에 의한 앱 실행이 아닌지 유의하도록 알림을 보내는 기능도 있다.
데이터유니버스는 수법별 커스터마이징 된 스미싱 경고 알림과 악성 앱 설치 유도 인터넷주소(URL) 판별 기능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강원석 데이터유니버스 대표 |
조재학 기자 2j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