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5 (금)

이슈 부동산 이모저모

NH농협은행, 부동산 사업성 검토 자문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송주원 기자 = NH농협은행(은행장 이석용)은 지난 14일 서울 중구 소재 농협은행 본사에서 부동산 플랫폼인 주식회사 엘엔디씨와 '개발검토 보고서 자문 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엘엔디씨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부동산 개발 자문 플랫폼이다. 정식 서비스 출시 후 단기간에 1만 명 이상의 누적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다. 엘엔디씨의 '랜드업' 서비스는 주소지만 입력하면 사업 환경, 실거래 데이터, 적정 분양가 등 사업성 검토 보고서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뉴스핌

농협은행 투자상품‧자산관리부문 김용욱 부행장(왼쪽에서 다섯 번째)과 주식회사 엘엔디씨 이덕행 대표(왼쪽에서 여섯 번째)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농협은행]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농협은행은 지난 2020년부터 자산관리(WM) 고객에게 부동산 자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부동산 개발사업성 검토 솔루션 제공 등 자문서비스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김용욱 농협은행 투자상품‧자산관리부문 부행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국의 최상위 고객들에게 더욱 폭넓고 깊이 있는 부동산 자문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jane94@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