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2 (일)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게임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애플 아케이드서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애플 아케이드가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게임을 선보인다. [사진: 애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애플 아케이드가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게임을 선보인다.

13일(이하 현지시간) IT매체 더 버지에 따르면 애플은 최근 구독 서비스에 출시될 다음 게임들을 발표했다. 이 중에서는 스퀘어 에닉스의 RPG 시리즈 '파이널 판타지'가 가장 주목받았다.

먼저 파이널 판타지 IV의 3D 리메이크와 후속작 '파이널 판타지IV The After Years 달의 귀환'이 오는 12월 9일 출시될 예정이다. 이어 2025년 1월 9일에는 오리지널 파이널 판타지와 또 다른 스퀘어 에닉스 RPG '성검전설3 TRIALS of MANA'가 서비스될 것으로 보인다.

중독성이 강하기로 유명한 게임 '발라트로'를 제외하면 최근 애플 아케이드 게임 출시는 비교적 조용한 시기였기 때문에 이번 파이널 판타지의 애플 아케이드 추가는 플레이어들이 매우 반길 만한 소식이다.

한편 파이널 판타지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사카구치 히로노부가 제작한 게임 '판타지안'이 12월 5일 콘솔과 PC로 확장 발매되는 시점에 맞춰 출시된다. 판타지안은 애플 아케이드 발표회에서 처음 모습을 드러낸 게임으로, 지난 2021년 애플 아케이드 전용 게임으로 150개국 이상에 발매됐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