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8 (수)

수능일에 경기교육청 '나이스' 한때 접속장애…"수능 차질 없어"(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전 7시께부터 1시간여 먹통…우회 시스템으로 접속해 운영

"신분증 미지참 수험생 확인에 필요하나 우회 접속·임시신분증 발급"

(수원=연합뉴스) 최종호 기자 =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지는 14일 경기도교육청의 나이스(NEIS·교육행정정보시스템) 접속에 한때 장애가 발생했다.

연합뉴스

경기도교육청 광교청사
[경기도교육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께 나이스 접속이 안 된다는 신고가 처음 들어왔다.

이후 도교육청 측이 복구에 나서 1시간여 만인 오전 8시 20분께 복구해 현재 정상 운영 중이다.

나이스는 17개 시도 교육청과 전국 1만2천여개 초·중·고교의 학생·학부모·교원이 성적과 생활기록부 등 교무·행정업무를 위해 사용하는 교육행정정보시스템이다.

수능과 관련해서는 시험장에 신분증을 들고 오지 않은 수험생이 있을 경우 학교생활기록부를 출력하는 데 나이스 접속이 필요하다.

다만 나이스에는 우회 접속 시스템이 있어서 이를 통해 접속할 수 있어 현장에서 수능과 관련한 차질은 발생하지 않았다고 도교육청은 설명했다.

연합뉴스

나이스 홈페이지
[연합뉴스TV 제공]


도교육청 관계자는 "우회 접속 시스템을 통해서는 접속이 가능해서 그렇게 하도록 안내했다"며 "시험장에 신분증을 가져오지 않은 학생의 신분을 확인할 때는 나이스 우회 접속 또는 임시 신분증 대용서류 발급을 통해서 하도록 해 수능에 큰 차질은 없다"고 말했다.

교육부 관계자는 "나이스 접속 장애로 인한 수능과 관련한 문제는 없고, 다른 시도 교육청의 나이스 접속은 이상 없는 상황"이라고 했다.

도교육청 측은 이번 나이스 접속 장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현장에서 현재까지 접수된 수험생 민원 등은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zorba@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