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7 (화)

'韓 출격 예정' 애플 비전 프로에도 카톡할 수 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카카오, 12일 카카오톡 업데이트…비전OS 앱 지원

안드로이드 오토도 정식 지원…음성으로 메시지 확인

친구 추가 없이 입장 코드로 단체방 이용하도록 개편

뉴시스

[쿠퍼티노=AP/뉴시스] 애플이 5일(현지시각) 미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의 애플 파크에서 열린 연례 세계 개발자 회의(WWDC)에서 혼합현실(MR) 헤드셋 '비전 프로'를 공개하고 있다. 팀 쿡 최고경영자(CEO)는 "'비전 프로'로 디지털 콘텐츠가 물리적 공간에 있는 것처럼 상호 작용하고, 사용자의 눈동자와 손, 목소리로 이를 조종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2023.06.06.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애플이 오는 15일 한국에도 공간 컴퓨터 '비전 프로'를 출시할 예정인 가운데 카카오가 비전 프로에도 카카오톡을 이용할 수 있도록 비전 운영체제(OS)용 앱을 지원한다. 이로써 비전 프로는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기기 중 첫 카카오톡 지원 기기가 됐다.

카카오는 13일 카카오톡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전날 앱 11.2.0 버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번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통해 애플 비전 프로에도 카카오톡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메타 퀘스트 등 다른 VR 기기에서는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없던 것과 대비된다.

비전 프로에서 앱스토어를 통해 카카오톡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아이패드 버전에서의 카카오톡과 같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 앱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기기 안 화면에 있는 앱 아이콘을 탭할 수 있도록 허공에 손가락으로 클릭해야 한다. 문자 입력 역시 기기 내 화면에 있는 키보드 아이콘을 클릭한 후 나타난 키보드 창에 메시지를 입력할 수 있다는 게 카카오 측 설명이다.

비전 프로는 매직 트랙패드, 매직키보드와 연동할 수 있다. 이에 카카오톡 앱 접속이나 메시지 전송도 허공에 뜬 키보드 대신 매직키보드 등 실물 기기를 통해서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카카오는 이번 업데이트로 애플 비전 프로뿐만 아니라 차량용 플랫폼 '안드로이드 오토'에서도 카카오톡을 정식으로 지원한다. 카카오톡 메시지를 음성으로 확인하고 답장을 보낼 수 있는 기능, 즐겨찾기된 채팅방에 신규 메시지를 보내는 기능이 탑재됐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카카오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세미나, 동호회, 각종 행사 등의 상황에서 내 주변에 있는 카카오톡 이용자들과 바로 채팅방을 만들어 대화할 수 있는 '주변 친구 초대' 기능을 선보였다. (사진=카카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오토는 메시지, 즐겨찾기 등 2개의 탭으로 구성된다. 즐겨찾기 탭의 경우 안드로이드 오토 연결 당시 즐겨찾기로 등록된 친구와 채팅방 중 상위 10개가 노출되며 나와의 채팅방, 1대 1 채팅방, 그룹채팅방 기능을 지원한다.

이밖에 카카오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세미나, 동호회, 각종 행사 등의 상황에서 내 주변에 있는 카카오톡 이용자들과 바로 채팅방을 만들어 대화할 수 있는 '주변 친구 초대' 기능을 선보였다.

이 기능은 '팀채팅'을 통해 제공된다. 이용자가 기능을 활성화하면 해당 채팅방 입장코드가 생성되고 참여 희망자는 방장으로부터 입장코드를 전달받아야 한다. 코드를 입력하면 곧바로 초대자의 팀채팅방에 참여할 수 있다.

이미 개설된 팀채팅도 최신 버전의 카카오톡을 사용하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채팅 탭에서 팀채팅 개설과 동시에 활성화할 수 있어 빠른 채팅 생성과 참여가 가능해진다.

주변 친구 초대 기능은 처음 참석한 세미나, 행사에서 급하게 주변 사람들과 채팅방을 만들어 조별 과제 등을 수행하는 등 카카오톡 친구 추가 절차 없이 빠른 대화가 필요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카카오 측은 추후 이용자 안전과 편의성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이용자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카카오톡의 다양한 서비스와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alpaca@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