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4 (목)

"오답 없는 사회"…故 송재림, 수능 바이크 봉사 재조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배우 송재림의 갑작스러운 비보에 그가 과거 수험생에게 건넨 조언과 선행이 재조명되고 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황소정 인턴 기자 = 배우 송재림의 갑작스러운 비보에 그가 과거 수험생에게 건넨 조언과 선행이 재조명되고 있다.

대학수학능력시험을 하루 앞둔 13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수능 보는 수험생 위해 수송 바이크 봉사 지원했던 송재림'이라는 제목의 글이 확산하고 있다.

당시 송재림은 2018년 11월15일 치러진 2019학년도 수능 당일 오토바이를 탄 자신의 모습이 담긴 사진을 자신의 SNS에 공개하며 "수험생 수송 바이크 자원 후 집 들어가는 길"이라고 적었다.

그는 "수능 날인 오늘. 모든 수험생에게 화이팅을 보낸다. 곧 성인이 되겠다. 시험지보다 많은 질문과 답이 있지만, 오답도 없는 사회에 나온 걸 축하한다"며 수험생들을 향해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그러면서 '당신이 정답이니까요'라는 해시태그를 덧붙였다.

이후 송재림의 미담 기사가 쏟아졌고, 그는 지난해 12월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이하 '옥문아들')에 출연해 수험생 수송 바이크 봉사와 관련한 비화를 전했다.

이날 방송에서 송재림은 "수능 당일 하루 했는데, 기사에 너무 좋게 포장됐다"며 쑥스러워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는 "사실 그때 한 명도 못 태웠다"며 "시험에 지각한 사람도 없고, 도로 통제도 잘 됐다. 그게 맞다. 이상적인 상황이었다"고 밝혔다.

송재림의 과거 선행을 접한 누리꾼들은 고인의 따뜻한 마음을 되새기며 애도를 표하고 있다.

송재림은 이날 낮 12시30분께 서울 자택에서 사망했다. 경찰은 "타살 등 범죄 혐의점은 확인되지 않았다"고 했다. 고인 집에선 유서가 발견됐다.

빈소는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성모장례식장에 차려졌다. 발인은 14일 낮 12시이며 장지는 서울시립승화원이다.

예기치 못한 비보에 동료 연예인들은 충격과 슬픔을 감추지 못했다.

배우 박호산은 이날 SNS에 생전 고인과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린 뒤 "재림아. 이렇게 밝은 너인데. 믿기지 않는다. 미안해. 연락도 못 하고 챙기지 못해 정말 미안하다"고 말했다.

송재림을 알린 드라마 '해를 품은 달'(2009)에서 함께한 배우 정은표도 고인을 기렸다. 정은표는 SNS에 촬영 당시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린 뒤 "잘 가. 부디 행복한 여행이 되길"이라고 했다. 송재림이 소셜미디어에 남겨놓은 마지막 문구가 "긴 여행 시작"이었다.

개그우먼 안영미는 국화꽃 사진과 함께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라는 글을 남겼고, 방송인 장성규는 "제대로 뵌 적은 없지만 동료로서 안타까운 마음이 큽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라고 적었다.

한편 2009년 영화 '여배우들'로 데뷔한 송재림은 최근까지 활발한 활동을 해왔다. 고인은 드라마 '해를 품은 달'(2012)에 나오며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렸다. 예능 프로그램 '우리 결혼했어요'(2014)에서 매력적인 언행으로 주목 받기도 했다.

드라마 '감격시대:투신의 탄생'(2014) '잉여공주'(2014), 영화 '미친사랑'(2019) '야차'(2022) 등에 출연했다. 최근엔 뮤지컬로 활동 범위를 넓혀 지난해 '와이프', 올해 7월부터는 '베르사유의 장미'에 출연 중이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 · 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09 또는 SNS상담 마들랜(마음을 들어주는 랜선친구)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공감언론 뉴시스 hwangs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