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5 (금)

가비아, 과천지식정보타운에 창업지원센터 개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공유오피스·도메인·그룹웨어·클라우드·커머스 등 창업 지원 패키지 제공

[아이뉴스24 윤소진 기자] 가비아는 '가비아 스타트업 익스프레스'를 통해 창업지원센터 입주자를 모집하고, 창업 지원 패키지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아이뉴스24

가비아는 과천지식정보타운에 창업지원센터를 개소한다고 11일 밝혔다. [사진=가비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비아 스타트업 익스프레스는 공유오피스와 IT 서비스로 초기창업기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가비아는 선발된 기업에 △가비아 창업지원센터 6개월 입주권 △com, kr 도메인 △그룹웨어 ‘하이웍스’ △AI 기반 상품 상세페이지 에디터 ‘제디터’ 1년 사용권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100만원 상당의 g클라우드/AWS 클라우드 크레딧도 지원한다.

자회사인 가비아CNS에서도 홈페이지 빌더 ‘클릭엔’ △자사몰 제작 솔루션 ‘퍼스트몰' △쇼핑몰 통합 관리 솔루션 ‘이셀러스’ 등 커머스 솔루션을 제공해 스타트업이 쉽게 홈페이지를 제작하거나 커머스 사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가비아는 다음달 8일까지 입주 기업을 모집한 뒤 다음달 중 34개 팀을 최종 선발한다. 최종 선발 기업은 2025년 상반기에 창업지원센터에 입주한다.

신청 요건은 예비 창업자나 7년 이내의 창업 기업이다. 과천 관내에 소재지를 둔 창업자나 자립준비청년이라면 우선 배정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신청 절차는 △신청서 제출 △서류 심사 △증빙 서류 제출 △협약 체결 △지원 순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가비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가비아 관계자는 “공간부터, 소프트웨어, 인프라까지 창업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가비아 스타트업 익스프레스'에 담았다”며 “이번 지원 사업으로 소규모 기업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IT 생태계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윤소진 기자(sojin@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