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7 (화)

경상국립대 사업단, ‘2024 마이크로디그리 데이’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상국립대학교 혁신융합대학 사업단은 지난 7일 가좌캠퍼스 국제어학원에서 '2024 마이크로디그리 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에는 이동엽 교육혁신부처장을 비롯해 참여학과 교수 20여명과 재학생 200여명이 참가했다.

혁신융합대학 사업단은 2021년 5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디지털 신기술 인재 양성 혁신융합대학 사업에 선정돼 융합·개방·협력으로 수월성을 갖춘 첨단 분야의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사업단이 개설한 마이크로디그리 과정의 교육 성과를 공유하고 참여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했다.

행사는 ▲환영사 ▲축사 ▲사업 소개 ▲비교과 프로그램 체험 수기 발표 ▲축하 공연 ▲체험 홍보 부스 운영 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마이크로디그리는 특정 분야에 지정된 최소 학점을 단기간에 이수하면 학사 학위와 별개로 미니 학위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배성문 빅데이터 사업단장은 환영사에서 "이번 행사는 첨단 분야 마이크로디그리 교과 과정 소개와 더불어 국내외 우수 사례 공유 등 더 많은 학생이 첨단 분야 지식을 나누고 함께 즐기는 한마당 축제로 기획했다"며 "급변하는 산업 환경에 걸맞은 첨단 분야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동엽 교육혁신부처장은 축사에서 "경상국립대 학생들을 창의·융합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첨단 분야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마이크로디그리 프로그램과 혁신융합대학 사업이 중요하다"며 "학생들의 밝은 미래를 응원한다"며 참여 학생들의 높은 학구열에 힘찬 응원을 보냈다.

혁신융합대학 사업단은 그동안 정규 마이크로디그리 과정과 함께 다양한 국내외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교내 혁신융합대학 사업 분야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행사를 적극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