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7 (금)

이슈 부동산 이모저모

제9회 부동산 산업의 날 기념식 개최…“지속가능한 미래 산업으로 도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부동산 산업의 날 행사 포스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제9회 ‘부동산 산업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한국감정평가사협회 회관 대강당에서 열리는 기념식에는 권영진, 박정하, 복기왕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과 관련 업계 대표와 종사자 약 400여 명이 참석해 부동산 산업의 미래 성장방안과 사회적 책임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기념식에서는 부동산 산업 다양한 분야에서 부동산서비스 혁신 등 산업의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43명을 표창한다. 수상자들은 부동산서비스 개선, 기술 혁신, 공공부문과의 협력 강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부동산산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전날에는 ‘인구감소가 부동산 산업에 미치는 영향과 향후과제’라는 주제로 콘퍼런스도 개최됐다. 이번 회의에선 인구감소 시대를 대비해 ‘인구감소가 지방 부동산시장에 미치는 영향’, ‘지방소멸위기 대응을 위한 지역 및 부동산개발방향’ 등에 관한 정책제언과 토론이 이뤄진다.

진현환 국토부 제1차관은 격려사에서 “대내외 불확실성과 급격한 사회변화 속에서도 국민의 안정적인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힘써주신 부동산 산업인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부동산 산업이 지속가능한 미래 성장산업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투데이/정용욱 기자 (dragon@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