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7 (화)

평택시 '2024 평택 국제 평화 안보 포럼' 개최…한반도 정세 논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평택=뉴스핌] 이성훈 기자 = 경기 평택시가 제4회 '2024 평택 국제 평화·안보 포럼'을 오는 7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개최한다.

5일 시에 따르면 이번 포럼은 평택시의 경우 해외 미군기지 중 가장 큰 규모인 캠프 험프리스와 한미동맹의 상징인 한미연합군 사령부가 있는 한반도 평화 안보 핵심축으로서 평택시 역할과 변화하는 안보 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뉴스핌

평택시 2024 평택 국제 평화 안보 포럼 안내 홍보물[사진=평택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날 포럼은 '미대선 이후 한반도 정세'의 주제로 '동북아 전략경쟁과 한미동맹' 및 '경제안보시대의 핵심, 반도체산업의 대응방향' 등 2개의 세션으로 구성해 진행된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최근 국제 정세가 급변함에 따라 한미동맹 역시 일차원적 군사동맹에서 경제 기술 동맹의 포괄적 관계로 변화하고 있다"며 "이러한 한미동맹의 발전 과정에서 주한미군의 보금자리인 평택시의 역할을 모색해 나가는 것은 매우 중요한 과제"라고 밝혔다.

이어 정 시장은 "이번 포럼의 논의 결과를 바탕으로 이를 시정에 적극 접목함으로써 평택시가 경제 기술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krg0404@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