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6 (목)

'생활인구 증가' 해법 물은 정선군의회에 "폐교 워케이션" 제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정선군의회 자치법규연구회.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선=뉴시스]이덕화 기자 = 정선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자치법규연구회와 인구정책연구회가 행정·인구 문제 해결을 위한 실질적 정책 제안을 위해 추진한 정책발굴 용역 최종보고회를 열었다.

5일 정선군에 따르면 자치법규 정비 연구 용역 보고회는 상위법령과의 일치성, 미비한 조례 보완을 목적으로 지난 8월 연구 용역을 착수했다.

최인혜 한국자치법규연구소 소장이 자치법규 분석 강의를 진행했다. 조례 422개 중 우선적 정비 대상인 각종 위원회 설치·운영 조례, 사무의 민간위탁 기본 조례 등 37개를 검토해 합리적으로 정비 방안을 제시했다.

이번 정비를 통해 정선군의 법치행정, 적극행정을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생활인구 증가를 위한 정책발굴 용역은 정책적 대안을 연구하기 위해 지난 5월 착수했다.

한국산업발전연구원은 ▲청년목수아카데미 활성화 ▲노인과 아이가 함께 ▲미활용 폐교를 활용한 워케이션, 스테이 공간 조성 ▲텐트 밖은 정선 ▲정선 바이크 쉼터 등 사업을 제안됐다.

이를 통해 정선군 정책과 국내외 사례, 생활인구 증가를 위한 세부계획을 살펴 볼 예정이다.

정선군의회 의원들은 "행정·인구 문제 해결을 위해 실질적 전략 제안을 통해 정선군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며 "결과에 나타난 성과는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과 연계해 적극 활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시스

정선군의회 인구정책연구회.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공감언론 뉴시스 wonder8768@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