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7 (금)

신동엽이 찜한 숙취해소제 화깨수, 3대 편의점 넘어 월 매출 5억 노린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유튜브 채널 '짠한형'에 노출된 엘에스바이오의 숙취해소제 '화깨수'/사진제공=엘에스바이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개그맨이자 MC 신동엽의 유튜브 채널 '짠한형'의 캐릭터를 입힌 숙취해소제 '화깨수'가 편의점 시장을 빠르게 공략하고 있다.

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엘에스바이오는 지난 10월 29일 코리아세븐과 숙취해소제 화깨수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 오는 11월 전국 편의점 세븐일레븐에 론칭할 계획이다. 앞서 지난 7월 '짠한형' 화깨수 출시 이후 이마트24와 CU에 입점한 바 있다.

'화깨수'는 천연물 신약개발사인 엘에스바이오가 천연물 당뇨치료제 LS-1000을 개발하다 숙취 해소 효과를 발견하고 제품화했다. LS-1000은 당뇨와 혈관에 좋은 마테, 여주 등 12가지의 천연물질로 구성됐다. 식품의약안전처 숙취해소 인체적용시험을 통과했고, 혈중알코올농도 및 숙취유발물질(아세트알데히드) 농도저하를 입증했다.

엘에스바이오 관계자는 "LS-1000 물질을 기반으로 한 항당뇨 건강보조식품을 섭취한 사람들이 술을 마셔도 잘 취하지 않는다는 의견을 주면서 화깨수를 개발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엘에스바이오는 지난해 10월 '짠한형'에 화깨수 PPL(간접광고)를 진행했고, 이후 '화깨수' 효과를 만족한 신동엽과 논의해 '짠한형' 화깨수 출시하게 됐다.

'짠한형'은 연예계 대표 주당인 신동엽이 유명 연예인들과 술을 마시면서 대화하는 취중진담 토크쇼다. 신동엽이 검증한 숙취해소제라는 사실이 부각되면서 편의점 입점 성공했다.

또 숙취해소제의 주소비층이자 '짠한형'을 즐겨보는 MZ세대들이 화깨수를 찾으면서 편의점 매출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엘에스바이오는 MZ세대들의 입맛을 고려해 '짠한형' 화깨수는 기존 제품보다 단맛을 살렸다.

머니투데이

편의점에서 판매 중인 숙취해소제 '짠한형' 화깨수/사진제공=엘에스바이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 '짠한형' 화깨수는 이마트24와 CU에서 월 2~3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엘에스바이오는 11월 세븐일레븐 론칭 이후 12월 매출 5억원 달성을 목표로 잡았다.

엘에스바이오는 세븐일레븐 론칭에 맞춰 TV광고 및 '짠한형' 마케팅 협업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 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 전국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화깨수이다'(화깨수+사이다) 캔 제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특히 식약처가 내년 1월 1일부터 숙취 해소 기능을 구체적으로 입증한 제품만 관련 표시 및 광고할 수 있도록 한 점도 엘에스바이오가 성장을 자신하는 이유다.

이 관계자는 "숙취해소제 시장의 후발주자지만 식약처 가이드라인에 맞춰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했다"라며 "'짠한형' 효과와 더불어 뛰어난 제품 리뷰가 입소문으로 이어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김건우 기자 jai@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