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30 (토)

이슈 부동산 이모저모

베일 벗은 ‘평택 브레인시티 한신더휴’ 분양가···수요자들 반응 살펴보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일(금) 입주자모집공고 발표··· 국평(전용 84㎡) 기준 분양가 4억원 중반부터

‘국평 4억원대 중반’ 브레인시티 내 압도적인 가격 경쟁력··· 당첨 즉시 ‘웃돈’ 기대감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신공영이 평택 브레인시티에 선보이는 ‘평택 브레인시티 한신더휴’의 분양가가 베일을 벗고 마침내 수요자들에게 공개됐다.

1일(금)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평택 브레인시티 한신더휴’ 입주자 모집공고가 게재됐다. 이에 따르면, 전용 59㎡ 분양가는 3억4100만원부터, 국민평형으로 불리는 전용 84㎡의 경우 4억6000만원부터 책정됐다. 기준층 기준으로는 전용 59㎡가 3억8000만원, 전용 84㎡가 5억1400~5억1700만원 선이다. 여기에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1차)를 통해 수요자들의 초기 자금 부담을 대폭 낮춘 점도 눈길을 끈다.

업계에서는 이번 분양가에 대해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실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를 보면 인근 고덕국제신도시 소재의 ‘고덕국제신도시 제일풍경채 센텀 3차’ 전용 84㎡가 최근 6억6000만원에 신고가 거래됐다. 다른 단지들 역시 국평 기준 6억원대 거래가 이뤄지는 것을 감안하면 최대 2억원 가량 낮은 것이다. 여기에 브레인시티 내 직전 분양단지인 A단지와 비교해도 약 3000만원의 안전마진이 확보된 것으로, 입주 후 주변 아파트와의 키 맞추기를 통해 큰 폭의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을 전망이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호갱노노 등 부동산 커뮤니티에도 ‘로또 아파트’, ‘착한 분양가’, ‘내 집 마련 기회’ 등 분양가에 대한 호평이 주를 이루며 분양 성공에 대한 기대감이 감돌고 있는 상황이다.

평택시 소재 K공인중개업소 관계자는 “가파른 분양가 상승흐름 속 무주택 실수요자들의 ‘내 집 마련’ 부담이 커진 상황에서 ‘평택 브레인시티 한신더휴’의 분양가는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볼 수 있다”며 “벌써부터 입주 후 시세차익에 대한 기대감이 일며 실수요는 물론 투자수요자들의 문의도 빗발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 브레인시티 한신더휴’는 경기도 평택시 브레인시티 공동 7블록(장안동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 7개동, 전용 59·84㎡ 총 991가구 규모로 이뤄져 있다. 이달 8일(금)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돌입한다.

‘평택 브레인시티 한신더휴’는 브레인시티 내에서도 각종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최중심 입지라는 상징성을 갖추고 있다. 특히, 학령기 자녀를 둔 3040세대 수요층을 겨냥, 안심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바로 옆으로 유치원 및 초등학교 예정부지가 위치해 길을 건너지 않고도 통학할 수 있다. 안심 통학이 가능한 진정한 의미의 ‘초품아’ 입지라는 평가다. 이밖에, 중·고교 등 각급 학교 예정부지도 도보거리에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하고 있다.

특히, 단지에서 초등학교로 이어지는 길을 따라 북벤치, 리딩벤치, 픽업파고라, 디자인파고라, 리딩 오브 등 자녀와 함께 할 수 있는 특화 보행로를 조성해 학교 앞까지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는 환경을 구현하는 동시에 학부모 및 자녀 모두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사통팔달 쾌속 교통망도 돋보인다. 수도권지하철1호선 및SRT가 지나는 평택지제역이 인근에 있어 서울 등 수도권 각지로의 접근성이 우수하다. 특히, 평택지제역은 수원발KTX 직결사업이2024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며GTX-A, C노선 연장을 비롯해 평택지제역과 서정리역 사이 간이역 설치도 예정돼 있다. 여기에 단지 남측 청원로를 통해 평택제천고속도로 및 경부고속도로 진출입이 용이하며, 평택동부고속화도로도 예정돼 있다.

생활 인프라도 눈길을 끄는 요소다. 인근에 위치한 중심상업지구(예정) 이용이 쉽고 홈플러스, 이마트 등 대형마트와 CGV, 롯데시네마 등 문화시설이 차량으로 10분대면 도달 가능하다. 단지 앞 공원을 비롯해 근린공원 3개소가 인근에 조성되는 등 쾌적한 주거환경도 구현된다.

굵직한 개발호재가 줄을 잇고 있다는 점도 체크 포인트다. 브레인시티 내 46만㎡ 부지에는 미래 반도체클러스터의 중심축으로 평가받는 카이스트 평택캠퍼스가 오는2029년 개교 예정이다. 카이스트는 이곳에 반도체 연구센터와 개방형 연구플랫폼, 나아가 글로벌 산학 클러스터 허브를 조성한다. 카이스트 평택캠퍼스가 순차적으로 완공되면 인근에 위치한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라인인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와 연계해 수도권 대표 반도체 클러스터를 형성할 전망이다.

아울러 의료복합타운 조성사업도 순항 중이다. 로봇 및 AI 등의 첨단시설을 갖춘 500병상 이상 규모의 아주대학교 평택병원이 오는 2030년 개원 예정이며, 대학병원과 연계된 R&D 센터도 건립될 계획이다. 조성 완료 시 지역거점 의료기관의 역할은 물론 상권 발달에 따른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평택 브레인시티 한신더휴’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죽백동 일원에 마련되며, 이달 8일(금) 개관 예정이다. 오픈을 맞아 3일 간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비롯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