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5 (목)

이슈 로봇이 온다

로봇이 스스로 운반…보스턴다이내믹스, 아틀라스 작업영상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현대차그룹의 로봇 전문 계열사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이족보행 로봇 아틀라스의 2세대 모델 '올 뉴 아틀라스'의 작업 영상을 1일 공개했다.

올 뉴 아틀라스는 유압식이 아닌 전기로만 구동하는 휴머노이드 로봇으로, 기존 모델 대비 정밀한 제어가 가능하고, 향후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더 넓은 동작을 구현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연합뉴스

보스턴 다이내믹스, 신형 아틀라스 작업 투입 영상 공개
[보스턴다이내믹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에 공개된 영상을 보면 올 뉴 아틀라스는 실제 사람처럼 공장에서 일하는 모습을 연출해 다양한 활용 가능성을 보여줬다.

올 뉴 아틀라스는 머신 러닝 비전 모델을 활용해 엔진커버 부품의 위치와 종류를 먼저 인식한 후 물체를 집어 보관함의 수납공간에 정확히 꽂아 넣는다.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수행 과정에서 원격 조작은 없고, 모든 동작은 로봇의 인지·판단·제어 과정을 통해 자율적으로 생성된다고 강조했다.

특히 올 뉴 아틀라스는 작업을 수행하다 부품이 수납공간에 걸리자 곧바로 정자세를 취하고 다시 정상적으로 작업하는 등 오류도 스스로 수정하는 모습을 보였다.

보스턴 다이내믹스 관계자는 "아틀라스가 인간의 개입을 최소화한 상태에서 자율적인 작업 능력을 증명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생산 현장 투입 시점도 앞당길 예정"이라고 말했다.

vivid@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