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토아·농심·29C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SK스토아는 패션LB 고욜(GOYOL)의 앰버서더 10인을 최종 선정하고, 이들과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고욜 ‘앰버서더’는 지난 9월, SK스토아에서 단독 론칭한 몽골 프리미엄 캐시미어 브랜드 고욜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SK스토아에 따르면 몽골 3대 프리미엄 캐미시어 브랜드 고욜은 숙련된 장인이 수만 번의 빗질을 통해 추출한 귀한 외몽골산 산양의 속털을 사용한다. 봉제선 없이 한 번의 니팅으로 완성하는 섬세한 홀가먼트 기법을 통해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살린 고급 브랜드다.
SK스토아는 장인 정신이 깃든 고욜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잘 표현하기 위해 ‘아티스트’ 3명과 자신과 자신의 전문성을 사랑하는 3050 여성 크리에이터 10명을 선발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자 했다. 고욜의 정체성을 표현하기 위해 아티스트 황다연(순수 미술), 이준(입체 미술), 이정은(세라믹) 씨와 협력한다.
앞으로 ‘앰버서더’ 10인은 매월 한차례 진행되는 ‘협업 아티스트’의 원데이 클래스에 참여하며 고욜 제품과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받는다. 또한, 월 3건의 숏폼 제작 그리고 라이브 커머스, 홈쇼핑 방송 출연을 통해 고욜 브랜드를 대중에게 알리는 메신저 역할을 할 예정이다.
윤화진 SK스토아 프로덕트 그룹장은 “고욜 구매 고객을 분석한 결과, 3050 세대가 52%로 과반을 넘었다”며 “여러 분야의 전문성을 가진 3050 세대 앰버서더들을 통해 고욜 브랜드에서 느낄 수 있는 ‘섬세한 아름다움의 가치’를 온전히 전달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겠다”고 전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농심이 김도윤 셰프와 협업, 셰프가 운영하는 자가제면 전문점 ‘면서울’에서 농심 건면을 활용한 특별 메뉴를 선보인다. 이번 협업은 오늘(31일)부터 11월16일까지 17일 간 진행된다.
최근 넷플릭스 인기 예능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요리 계급 전쟁’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김도윤 셰프는 평소 면에 대한 각별한 관심과 연구로 면 요리만 전문적으로 다루는 레스토랑 ‘면서울’을 운영 중이며, 그의 대표 레스토랑인 ‘윤서울’에서도 시그니처 메뉴로 면 요리를 판매하고 있다.
농심은 면서울에서 건면 제품인 ‘멸치칼국수’를 활용한 특별 메뉴를 선보인다. 1997년 출시 후 담백하고 시원한 전통 칼국수맛으로 소비자의 사랑을 받은 멸치칼국수를 바탕으로, 김도윤 셰프만의 비법을 더해 색다른 맛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레스토랑에 방문한 고객들은 ‘흑백요리사’에서 김도윤 셰프의 상징이 된 헤드셋 소품과 함께 촬영을 하는 포토존도 즐길 수 있다.
농심 관계자는 “농심과 김도윤 셰프는 제면에 대한 남다른 열정을 가졌다는 공통점이 있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제면에 대한 열정을 공유하고, 농심 건면의 뛰어난 품질을 널리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운영하는 ‘이구라이브(29LIVE)’가 여성 패션 브랜드의 매출을 높이는 핵심 콘텐츠로 자리 잡고 있다.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이구라이브에 참여한 여성 패션 브랜드의 방송 당일 거래액이 직전 2주간 일 평균 대비 최대 18배 증가했다.
이구라이브는 29CM만의 브랜드 큐레이션과 스토리텔링에 강점을 둔 라이브 커머스로 2022년 9월 론칭했다. 브랜드 핵심 팬덤을 위한 프로그램 기획과 상품 구성이 흥행 비결로 꼽힌다.
29CM는 이구라이브에 참여하는 입점 브랜드가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브랜드 팬덤’에 집중했다. 매 시즌 브랜드의 새로운 소식을 기다리는 팬덤 고객을 겨냥해 이구라이브에서 신상품과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최초로 공개하는 빈도를 늘린 점이 주효했다.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20~30대 여성 고객에게 인기 높은 ‘유메르’는 지난 8월 데님 컬렉션을 이구라이브로 선공개해 당일 6억원의 거래액을 달성했다. 슈즈 브랜드 ‘마크모크’도 이구라이브를 통해 패션 유튜버 보라끌레르와 협업한 상품을 선공개하며 방송 당일 거래액이 일 평균 대비 17배 이상 증가했다.
브랜드 디렉터가 직접 라이브 방송에 출연하는 ‘팬밋업’ 프로그램도 고정 운영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구라이브 누적 시청자 수와 실시간 채팅 참여 수는 올해 3분기까지 전년 대비 2배 넘게 증가했다. 대표적으로 신제품 기획 과정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지속적으로 공유해온 ‘썸웨어버터’의 최효은 디렉터도 지난 6월 ‘팬밋업'에 출연해 소통했다. 썸웨어버터의 라이브 방송 당일 거래액은 직전 2주 평균 대비 18배 상승했다.
29CM의 연간 대형 행사와 이구라이브를 연계한 점도 입점 브랜드 매출 확대에 기여했다. 올해 6월 상반기 최대 할인 행사인 ‘이굿위크’ 특별 라이브에 참여한 브랜드들은 방송 당일 평균 1억원 이상의 거래액을 달성했다. 특히 여성 패션 브랜드 ‘드파운드’는 이굿위크 기념 추가 할인과 사은품 혜택을 제공해 행사 오픈 직전 2주 일 평균 대비 12배 넘게 거래액이 상승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