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31 (목)

국토안전관리원 '친환경기관 및 지속가능성 우수기관'국제 인증 동시 취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구정욱 기자]
국제뉴스

(사진제공=국토안전관리원)이종우 본부장(왼쪽)과 강혜영 UN SDGs 협회 공동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진주=국제뉴스) 구정욱 기자 = 국토안전관리원이 비정부기구인 UN SDGs 협회로부터 친환경기관 및 지속가능성 우수기관 인증을 동시에 취득했다.

김일환 원장은 "이번 인증은 국토안전관리원이 글로벌 수준의 ESG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속가능한 개발 목표를 충실히 이행해 나아가고 있음을 국제 공인기관이 인정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UN SDGs 협회는 전 세계 기업, 공공기관, 의회 등을 대상으로 유엔이 제시한 지속가능한 개발 목표(SDGs) 달성과 ESG 경영 확산을 위해 2011년 창립된 UN 경제사회이사회 소속 특별협의 기구다.

친환경기관(CBP: Clean Business Practices)은 기후변화대응 의지, 지속가능한 녹색산업 플랫폼 구축 등 12개 지표로 평가한다.

지속가능성 우수기관(GSP:Good Sustainability Practices)은 지속가능한 미래 기술 제안, ESG 산업 활성화를 위한 리더십, 중소·중견기업과의 상생 등의 21개 지표를 통과해야 인증을 받을 수 있다.

국토안전관리원은 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시설물 안전관리체계 수립, 탄소중립 이행을 위한 그린리모델링 사업, 상생협력기금을 활용한 동반성장 강화, 한국형 안전관리 시스템 해외 지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두 분야의 인증을 함께 받았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lawyer009@naver.com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