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30 (수)

한국IT전문학교, 브라질 학생 IT 기술교육 프로그램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한국IT교육재단 김명용 이사장(사진 가운데)과 브라질 학생 IT 기술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한 브라질 피아우이주 학생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가 지난 14일 브라질 피아우이주 학생들을 대상으로 브라질 학생 IT 기술교육 프로그램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지난 2023년 11월 브라질 피아우이주 정부와 학술 및 정보 교류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이래 상호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 브라질 학생 IT 기술교육 프로그램 역시 상호 협력의 일환으로 개최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브라질에서 열린 프로그래밍 대회인 '세두카톤(Seduckathon)'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다. 학생들은 10월 14일부터 11월 8일까지 약 한 달 동안 한국IT직업전문학교에서 파이썬을 활용한 머신러닝을 학습하게 되며, 프로그램은 이르판 메몬 교수의 영어 강의로 진행된다.

IT에 특성화된 전문학교인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학생들이 팀을 이루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팀프로젝트 학기와 실무 중심 교육과정을 통해 산업 현장에 적합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더 나아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 서비스의 글로벌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김명용 한국IT교육재단 이사장은 “IT에 열정을 가진 학생들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앞으로 피아우이주와 교류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