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4 (화)

[인사이드] '밴드붐'과 함께 돌아온 씨엔블루…15년 차 저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사이드] '밴드붐'과 함께 돌아온 씨엔블루…15년 차 저력

<출연 : 이정신·정용화·강민혁>

오늘 인사이드에서는 아이돌 밴드의 원조!

데뷔 15년 차 그룹!

신곡 '그리운건 그대일까 그때일까'로 3년 만에 컴백한 씨엔블루 멤버들 만나보겠습니다.

정용화, 강민혁, 이정신 세 분 모셨습니다.

어서 오세요.

<질문 1> 오랜만에 완전체 모습을 보는 것 같습니다. 3년 만에 컴백 무대를 가지셨는데요 각자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질문 2> 미니 10집 'X'(엑스)가 발매되자마자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한정판 앨범이 매진됐다는 소식도 들었는데, 글로벌 차트에서도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런 반응들 예상하셨는지요?

<질문 2-1> 앨범 제목이 X(엑스)인데요. 이렇게 지은 이유가 있을까요?

<질문 3> 특히, 이번 앨범은 전곡이 멤버들의 자작곡으로 채워졌다고 하는데요. 각 멤버들의 매력들이 가득 담겨져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고요. 앨범을 만들면서 가장 고민한 부분이 무엇인지 궁금한데요?

<질문 4> 타이틀곡 '그리운건 그대일까 그때일까'는 하상욱 시인의 '그리운건 그대일까 그때일까' 구절을 인용해서 만든 곡이라고 하는데요. 어떤 곡인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질문 5> 다양한 컴백 활동 무대를 갖고 계신데요. 특히 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모습도 참 인상적이었는데요. 데뷔 15년 차가 된 만큼, 팬들과 함께 나이 들어간다는 느낌을 많이 받을 것 같아요?

<질문 6> 씨엔블루는 다른 그룹과는 달리 밴드 그룹이죠. 한 방송에서 정용화 씨가 핸드싱크 논란을 벗기 위해 라이브 공연에 사비를 들였다고 했는데, 라이브 공연에서 특히 신경을 쓰는 부분이 있을까요?

<질문 7> 씨엔블루는 아이돌 밴드의 원조 격이라고 할 수 있을 텐데, 지금 데이식스, 잔나비 등 젊은 밴드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신선한 자극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수많은 후배 밴드 사이에서 씨엔블루만의 저력은 뭐라고 보세요?

<질문 8> 마지막으로 최근 '데뷔 동기'인 걸그룹 투애니원이 15주년 콘서트를 열었습니다. 씨엔블루도 공연 계획 있으신가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