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25 (금)

국민대 행정대학원, 개원 40주년 기념식 성황리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다음 달 18일부터 12월 4일까지

2025년도 전기 석사과정 신입생 모집

뉴시스

국민대 전경 (사진=국민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문효민 인턴 기자 = 국민대(총장 정승렬)는 지난 21일, 국민대 본부관 학술회의장에서 행정대학원 개원 40주년 기념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민대 행정대학원은 지난 40년 동안 석사과정과 해공지도자과정을 운영하면서 2000여명의 동문을 배출했다.

동 대학원은 40주년 기념 행사를 도약의 기회로 삼기 위해 '동행 40년, 그 빛나는 역사로 미래를 디자인하라'는 슬로건 하에 지난 40년의 발자취를 되새기고 현재를 논했다.

나아가 미래를 설계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40주년 행사를 구성했다고 국민대는 전했다.

이날 개원 40주년 기념식은 행정대학원 재학생과 졸업생이 함께 진행한 발전기금 모금행사를 시작으로 기념식수 및 타임캡슐 봉인, 발전기금 전달식, 자랑스러운 행정대학원인 선정, 공로상 수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오세훈 서울시장과 이승로 성북구청장의 축사로 시작해 300여명의 동문들이 참여하며 이날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동문 및 재학생들이 함께하는 4부 만찬에서는 행정대학원에서의 추억과 앞으로의 발전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를 책임지고 추진한 하현상 행정대학원장은 "행정대학원 40주년기념 행사는 동문과 재학생, 대학이 함께 주최하면서 결속력을 더욱 강화시켰고 미래발전의 발판을 같이 만들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고 밝혔다.

정승렬 국민대 총장은 "교명이 담고 있는 국리민복을 실천하는 대한민국의 대표적 행정대학원으로서 국가를 선도하고 세계로 뻗어나가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대학원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국민대 행정대학원은 다음 달 18일부터 12월 4일까지 2025학년도 전기 석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하며 선발 전형은 서류심사와 면접으로 진행된다.

행정학전공, 정책학전공, 감사학전공, 주민자치학전공, 미술관·박물관학전공, 사회복지학전공 총 6개의 전공을 운영하고 있다.

다양한 행정 분야의 이론과 실무를 결합한 교수진이 체계적이고 실용적인 교육을 제공한다고 국민대는 설명했다.

자세한 입학 관련 정보는 국민대학교 행정대학원 홈페이지(https://cms.kookmin.ac.kr/gspa/index.do)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moon@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