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24 (목)

이슈 미술의 세계

산림청, 국민과 함께 뽑은 '아름다운 민간정원 30선'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민 1만3천356명 참여 온라인 투표·전문가 현장심사 결과 합산

연합뉴스

산림청 선정 아름다운 민간정원 30선
[산림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연합뉴스) 이은파 기자 = 산림청은 대국민 온라인 선호도 조사와 전문가 현장 심사를 거쳐 '아름다운 민간정원 30선'을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민간정원은 법인·단체 또는 개인이 정성을 다해 가꾼 정원을 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개방하는 정원으로, 전국에서 150개가 운영 중이다.

산림청은 민간정원의 아름다운 가치를 국민과 나누기 위해 지난 7월 전국 17개 시도와 정원 분야 관련 단체의 추천을 받아 45개를 1차로 선정하고, 이번에 국민 1만3천356명이 참여한 온라인 투표 결과와 전문심사단의 현장평가를 종합해 최종 30개를 선정했다.

연합뉴스

아름다운 민간정원 30선으로 뽑힌 전남 고흥 힐링파크 '쑥섬쑥섬'
[산림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에 선정된 민간정원은 정원별 특색에 따라 ▲ 자연 지형을 잘 활용하거나 바다·호수 전망이 아름다운 '풍경 좋은 정원' ▲ 산책과 휴식하기 좋은 '쉼이 있는 정원' ▲ 우리나라 전통정원이거나 음악과 미술을 담은 '전통과 예술정원' ▲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거나 축제가 열리는 '즐기는 정원' ▲ 분재·열대수목 등 독특한 볼거리가 있는 '색다른 정원' 등 5개 주제로 구분돼 있다.

아름다운 민간정원 30선은 산림청 누리집과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정원누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아름다운 민간정원 30선으로 뽑힌 경남 함양 하미앙정원
[산림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임상섭 산림청장은 "민간정원이 공공정원과 함께 관광자원이자 휴식공간이 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육성해 나갈 것"이라며 "깊어 가는 가을 특별한 아름다움을 담고 있는 민간정원으로 나들이 한번 하길 권한다"고 말했다.

sw21@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