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18 [사진: 애플]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애플이 새 운영체제(OS) iOS 18.2에 오픈AI의 챗GPT를 추가하기로 했다고 23일(현지시간) IT매체 아스테크니카(ArsTechnica)가 전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애플 인텔리전스라는 새로운 인공지능(AI) 기능을 첫 선보이는 것으로, 일부 기능은 iOS 18.1에서, 일부는 iOS 18.2에서, 그리고 일부는 아직 공개되지 않은 향후 업데이트에서 사용 가능하게 될 예정이다.
iOS 18.1은 시리(Siri) 개선, 생성 글쓰기 도구, 스마트 답장, 알림 요약 등의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반면 iOS 18.2에는 젠모지, 이미지 놀이터, 카메라 제어 기능이 포함된 시각적 인텔리전스, 챗GPT 통합 등 더 흥미로운 애플 인텔리전스 구성 요소가 포함돼 있다.
특히, 젠모지와 이미지 놀이터를 통해 사용자는 기기에서 이미지를 생성하여 메시지를 보낼 수 있으며, 타사 메시징 앱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또한 챗GPT 통합을 통해 시리가 처리하지 못하는 사용자 쿼리를 OpenAI의 챗GPT가 대신 답변하도록 전달할 수 있다.
다만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챗GPT 계정이 필요하며, 계정이 없는 경우에는 OpenAI가 사용자의 데이터를 보유하거나 학습에 사용할 수 없다.
한편 챗GPT가 탑재된 iOS 18.2 버전은 연내에 일반 이용자에게 배포될 예정이나, 정확한 출시일은 공개되지 않았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