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이 지난 19일 서울 구로구 지타워에서 넷마블게임소통학교 '제1회 게임소통포럼'을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정의준 건국대 문화콘텐츠학과교수가 '메타버스·인공지능(AI) 시대의 게임 공간과 과몰입- 소통 안에서 해법 찾기'를 주제로 강연에 나섰다. [사진: 넷마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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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19일 지타워에서 넷마블게임소통학교 '제1회 게임소통포럼'을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넷마블게임소통학교' 사업은 건강한 가족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전국 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게임의 특성 및 활용방법을 알리고 가족 간의 소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됐다.
이번 1회 포럼에는 초등학생 자녀 및 부모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정의준 건국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교수가 '메타버스·인공지능(AI) 시대의 게임 공간과 과몰입- 소통 안에서 해법 찾기'를 주제로 강연에 나섰다.
정 교수는 "AI-메타버스 시대에 디지털 이용 능력이 미래 생존의 필수 요소가 됐지만 사회성, 집중력, 과몰입 문제 등 논란이 뒤따르고 있다"며 "새로운 '게임 3.0' 시대에 따른 아이들의 게임 과몰입 문제는 부모와 자녀의 지속적인 소통 속에서 일관된 양육 태도를 통해 해결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지는 함께하는 게임소통학교에서는 총 16가족이 참여했으며,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게임을 통한 마음 나누기- 공감'을 주제로 감정표현과 공감에 관련된 체험형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다양한 감정을 배우고, 서로의 솔직한 생각과 마음을 나누고 공감하며 소통하는 방법을 학습했다.
한편,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및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지난 2018년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하고 전문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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