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24 (목)

이슈 취업과 일자리

마포구, 23일 '2024 마포 일자리 박람회·사회적경제 한마당'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오는 10월 23일 마포구청 로비와 광장에서 '2024 마포 일자리 박람회·사회적경제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구인·구직을 희망하는 구민과 기업 간 만남의 장을 마련해 양질의 일자리를 연계하고 지역의 고용률을 높이고자 기획됐다.

이와 함께 양극화 해소와 일자리 창출 등 공동이익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지역 내 15개 사회적경제 기업과 활동가도 참여한다.

행사 현장에는 기업 채용 면접 홍보관과 취업 지원 홍보관, 사회적경제 기업 판매 공간 등이 마련된다.

채용 면접 홍보관에서는 구인을 희망하는 15개 유망기업이 구직자와 1:1 면접을 진행하고 기업 정보를 제공한다.

마포구고용복지지원센터, 마포청년나루, 서울서부고용복지+센터 등 지역 내 관계 기관이 함께하는 취업 지원 홍보관에서는 취창업에 관련된 각종 정보와 지원 정책을 얻고 취업 상담과 이력서 사진 촬영 등 다양한 행사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이날 구직자는 현장에서 구직신청서를 작성해 구청 1층에 있는 마포직업소개소에서 구직 등록을 할 수 있다.

아울러 마포구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과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등 다수 방송에 출연한 강사 황인을 초청해 '취업의 신(神)이 알려주는 취업에서 100% 성공하는 법'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한다.

일자리 박람회 현장에서 면접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가지고 박람회 운영사무국에서 현장 등록을 한 후 면접에 참여하면 된다.

취업 특강 신청 방법과 그 밖의 마포 일자리 박람회의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 일자리 박람회 누리집 (https://jobfair.incruit.com/mapojobfai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이번 행사가 구직자와 구인 기업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기회가 되고 사회적경제 가치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마포구는 앞으로도 일자리와 사회적경제 정책을 발굴하고 추진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마포구청 보도자료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