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테크시스템이 최근 아마존웹서비스(AWS)의 관리서비스제공자(MSP) 6.0 파트너 인증을 획득하고 AWS ISV 엑셀러레이트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또한 이테크시스템은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 솔루션인 ‘빌링온’과 ‘왓칭온’을 AWS 마켓플레이스에 등록하고 이를 통해 본격적인 클라우드 솔루션 판매를 시작했다.
이테크시스템이 획득한 AWS MSP 6.0은 2024년에 발표된 최신의 고객 사례연구가 필요하며 웹 프레전스(Web Presence)의 필수화, 지속가능성과 관련된 새로운 항목이 추가되었다는 점에서 기존 MSP 5.0과 차별점을 가진다. 또한 3년마다 엄격한 심사 과정을 거쳐 기준이 수시로 업데이트되어 고객에게 성공적인 AWS 클라우드 비즈니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업에게만 부여된다. 국내에서 해당 인증을 받은 기업은 현재 SK C&C와 함께 이테크시스템 2곳 뿐이다.
이테크시스템은 AWS MSP 6.0 인증을 통해 AWS의 공인 MSP로서 고객의 AWS 운영을 위한 계획 및 컨설팅, 구축 및 마이그레이션, 운영 및 지원, 자동화 및 최적화를 포함해 클라우드 여정의 모든 단계에서 고객을 위한 엔드 투 엔드(E2E) AWS 전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AWS MSP 6.0 인증과 더불어 ‘AWS ISV 엑셀러레이트 프로그램’ 파트너 선정은 이테크시스템의 클라우드 사업 영역을 더욱 확장할 수 있는 기회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AWS ISV 엑셀러레이트 프로그램은 AWS에서 실행하거나 AWS와 통합되는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을 위한 공동 판매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에 선정된 기업들은 AWS 마켓플레이스에 소프트웨어 제품을 등록하고 홍보하는 과정에서도 지속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테크시스템은 AWS ISV 엑셀러레이트 파트너 선정 후 고객 최적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 빌링 솔루션 '빌링온'과 서버 모니터링 솔루션 '왓칭온'을 AWS 마켓플레이스 내 등록 완료하여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두 솔루션은 AWS파트너가 AWS에서 솔루션 안정성을 자체 검증하도록 지원하는 자체 서비스 검토 기능인 FTR (Foundational Technical Review) 검증 과정을 거쳐 현재 AWS 인증 소프트웨어(AWS Qualified Software) 패스를 획득한 상태다.
이테크시스템은 AWS의 MSP 6.0 신규 인증 및 ISV 엑셀러레이트 파트너 선정을 통해 이테크시스템이 가진 혁신적인 노하우와 AWS의 최신 기술 및 리소스를 결합하여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국내외 영업팀과 협업하여 신규 비즈니스 추진과 영업 속도를 가속화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이테크시스템 이명우 클라우드사업본부장은 “AWS MSP 인증과 ISV-엑셀러레이트 파트너 선정은 우리 회사의 클라우드 서비스 역량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로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하고 AWS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클라우드 분야에서 더욱 성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