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8 (금)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네이버클라우드, 보안·맞춤 기능 강화한 기업용 '클로바노트'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025년 2월까지 출시 기념 프로모션…변환시간 2배 제공

아주경제

네이버클라우드 기업용 '클로바노트' 출시 홍보 이미지. [사진=네이버클라우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자사 AI 기술 기반의 회의록 관리 서비스 ‘클로바노트’의 기업용 서비스인 ‘네이버웍스 클로바노트’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클로바노트 기업용 버전은 비즈니스 환경에서 발생하는 회의 내용을 저장,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회의 데이터 자산화가 가능해 기업 생산성 향상에 도움될 것으로 기대된다.

네이버웍스 클로바노트는 기업 사용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보안 기능이 대폭 강화됐다. 기업 이메일 주소를 사용한 로그인 시스템을 도입하고, 2단계 인증, 접속 IP 대역 제한, 접속 단말기 제어 등의 보다 강화된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개별 기업 환경에 맞는 커스텀 기능도 도입됐다. 기업들은 업계 전문용어, 기업 내 고유명사 등을 ‘자주 쓰는 단어’에 등록해 각 기업에 특화된 AI 모델을 사용할 수 있다. 주소록 기능을 활용해 구성원 간 업무 목적의 녹음 파일을 쉽게 공유하고 관리할 수 있어 보다 원활한 협업도 가능하다. 해당 서비스는 모바일과 웹에서 사용 가능하며 실시간으로 동기화돼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회사측은 향후 기업용 클로바노트와 자사의 협업툴인 네이버웍스와의 연동을 확대해 협업을 위한 다양한 편의 기능을 추가하고 감정 인식, 화자 자동 식별, 다국어 동시 인식 등의 AI 기능을 더욱 고도화할 예정이다.

한편 네이버클라우드는 네이버웍스 클로바노트 출시를 기념해 이날부터 내년 1월31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간 내 유료 계약한 기업에게는 2025년 2월28일까지 변환 시간을 2배로 제공하여 보다 넉넉한 변환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

아주경제=장하은 기자 lamen910@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