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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25 (월)

퍼스트 디센던트 "침체된 분위기 반등 위한 핫픽스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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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이 '퍼스트 디센던트' 무점검 1.1.5 핫픽스로 침투작전: 어려움 400%, ETA-0, 침공, 계승자 관련 버그를 수정하는 동시에 UI를 포함한 일부 콘텐츠를 개선했다. 17일 넥슨이 공지한 1.1.5 핫픽스 내용은 아래와 같다.

■ 퍼스트 디센던트 1.1.5 핫픽스

① 침투작전: 어려움 400%

침투 작전: 어려움 400% 플레이 중 간헐적으로 화면이 느려지는 지연 현상을 개선했다.

침투 작전: 어려움 입장 UI에서 400% 점수 배율 선택 시 강화병 몬스터의 속성 정보와 보상 정보가 갱신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다.

침투 작전: 어려움 400% 플레이 중 우측 HUD 정보에 최대 점수가 5만으로 고정 표기되는 현상을 수정했다.

② ETA-0

ETA-0 연구 도면 판매 시 2개 이상 보유 중인 도면 아이템을 모두 선택할 수 있는 '모두 선택' 기능이 추가된다.

ETA-0 연구 도면 판매 시 에너지 활성체 연구 도면, 결정화 촉매 연구 도면을 판매할 수 없도록 변경된다.

ETA-0 연구 도면 판매 시 획득하게 될 보상의 소지 한도까지만 판매 대상을 선택할 수 있도록 수정했다.

ETA-0에서 판매 중인 아이템이 판매 종료되어도 아이템 이름을 계속 표시하도록 수정했다.

③ 침공

침공이 발생한 '메아리 늪지 예배당'의 마지막 전투 공간에서 사망 후 재시작 시 이전 위치에 미션 마커가 출력되던 현상을 수정했다.

침공이 발생한 '베스퍼스 피난처', '요새 봉쇄 구역', '메아리 늪지 예배당'의 마지막 지휘관 몬스터와의 전투 공간에 아군 합류가 입구 근처에서만 되던 현상을 수정했다.

침공 미션 시작 시 시작 화면에 UI 가 어색하게 노출되던 현상을 수정했다.

④ 계승자

'에시모'의 '창조적 폭발' 스킬 모듈 사용 시 '창조적 폭발'스킬의 '폭탄 당 주는 피해 증가량'이 정상적으로 반영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했다.

⑤ UI, UX

이벤트 배너를 인게임에서 확인할 수 있는 버튼을 게임 메뉴 UI 하단에 추가했다.

헤드 스킨의 염색 및 헤어 염색 선택 시 계승자의 외형이 머리가 강조되도록 수정했다.

필드 백야 협곡 '남겨진 통신 장치'와 '고대 전파 감응 시설' 미션에 비컨을 웨이포인트 지정 시, 마커가 2개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했다.

섬멸 미션 중 몬스터의 스킬로 소환된 추가 몬스터에게는 섬멸 마커가 출력되지 않도록 수정했다.

인벤토리 반응로 정렬 기준 리스트 중 일부 문구가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다.

⑥ 기타

일괄 잡동사니 제외 필터에 '모든 등급 분해' 항목이 추가됐다.

반응로, 외장부품 탭의 등급 설정에 '모든 등급 분해' 항목이 추가됐다.

모든 등급 분해로 선택하면 보유한 모든 반응로와 외장부품이 잡동사니로 지정된다. (단 강화된 반응로이거나 세트 효과를 보유한 외장 부품의 설정은 별도 지정이 필요하다.)

유료 상점 번들 구성품에 계승자 전용 아이템이 들어 있는 경우 '전용 아이템이 포함된 상품입니다' 텍스트가 출력되도록 수정했다.

채팅 금칙어 시스템을 일부 수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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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민석 넥슨게임즈 퍼스트 디센던트 디렉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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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일 주민석 넥슨게임즈 퍼스트 디센던트 디렉터는 "다음 주 플레이스테이션5 프로 출시일에 맞춰 프로 인핸스드 기능을 데이원 패치로 제공하기 위해 PS5 프로 빌드 관련 최종 검수 프로세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 인핸스드 기능으로 PS5 프로 출시 첫날부터 기존 PS5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더욱 업그레이드된 퍼포먼스와 비주얼을 제공할 것"이라고 1.1.6 핫픽스 소식도 전했다.

1.1.6 핫픽스에서는 '특수 작전 자원 방어'가 개선된다. 그동안 다소 답답함을 느끼게 만들었던 자원 방어의 웨이브가 10단계로 변경되는 동시에 플레이 시간도 획기적으로 단축된다. 개발진 측정 결과에 따르면 약 15분 안에 모든 웨이브를 완료할 수 있다.

주 디렉터는 "성장에 따라 더 빠르게 클리어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기존에는 플레이어가 몬스터 스폰 지역을 찾아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1.1.6 개선으로 방어 오브젝트 주변에서 전투가 집중적으로 이뤄지도록 수정했다"고 전했다.

추가로 웨이브당 몬스터 스폰 수량이 증가해 벌거스의 물량 공세 속에서 자원을 지켜내는 긴장감을 끌어올리고 기존 보상 체계를 유지하면서 무기 숙련도를 추가 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는 자원 방어를 가장 효율적인 무기 숙련도 파밍처로 만들겠다는 개발팀의 의도가 내포돼 있다.

다음은 '반응로 이식' 시스템 추가 소식이다. 새로운 무기로 변경할 때마다 반응로를 새로 파밍해야 했던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반응로 이식 시스템을 준비 중이다. 1.1.6 핫픽스 이후에는 하나의 궁극 반응로가 최대 3개의 무기 최적화 조건을 가질 수 있다. 해당 변화로 전투 중에 무기를 교체해도 최적화 조건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 디렉터는 "2, 3번째 최적화 조건은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다. 무기 세팅이 바뀔 때마다 자유롭게 최적화 조건을 부여할 것이다. 반응로 시스템과 반응로 파밍 관련해선 지속적으로 피드백과 데이터를 검토하고 있다. 장기적으로 더 향상된 반응로 시스템을 제공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그는 다양한 편의성 개선과 궁극무기 리워크를 예고했다. 먼저 10월 24일 넥슨은 공식 홈페이지로 '대표 계정 설정' 기능이 배포한다. 여러 플랫폼에서 퍼스트 디센던트를 즐기고 넥슨 계정으로 연동한 경우 공식 홈페이지로 대표 계정을 변경하고 설정된 대표 계정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기능이다.

10월 30일에는 많은 요청이 있었던 '게임 계정명 설정' 기능이 배포된다. 해당 기능은 대표 계정 설정 기능과 함께 추후 상세 내용을 안내할 예정이다. 퍼스트 디센던트 1.1.6 핫픽스 업데이트는 10월 30일 출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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