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10 (금)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구글 크롬 브라우저, 최신 안정화 버전 130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웹 브라우저 '구글 크롬(Google Chrome)'의 최신 안정 버전인 130 버전이 출시됐다. [사진: 유튜브 'Chrome for Developers'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웹 브라우저 '구글 크롬(Google Chrome)'의 최신 안정 버전인 130 버전이 출시됐다.

17일(이하 현지시간) 온라인 매체 기가진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동영상 이외의 요소를 픽처 인 픽처로 표시하는 기능이 추가됐으며 CSS 네스트에서 발생하던 문제가 수정됐다.

구글 크롬 130 버전에서는 유튜브 등에서 재생 중인 동영상을 팝업으로 띄워 픽처 인 픽처로 재생할 수 있었던 기능이 동영상 이외의 요소에서도 사용 가능하게 됐다. 예를 들어 타이머나 스포티파이의 웹 플레이어 등에서 픽처 인 픽처를 사용할 수 있다.

CSS 네스트는 지난해 4월에 출시된 크롬 112에서 도입된 기능으로, 선택자가 짧아져 가독성이 좋아지고 규칙을 다른 규칙 안에 넣을 수 있어 모듈성이 향상되는 등의 장점이 있다. 다만 일부 구문을 사용했을 때 의도한 것과 다른 동작을 하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해당 문제가 해결됐다.

아울러 'box-decoration-break' 속성 지원, 키보드로 포커스 가능한 스크롤 컨테이너, 두 개의 셰이더 출력을 하나의 프레임 버퍼에 통합할 수 있는 WebGPU의 듀얼 소스 블렌딩 지원, 웹 시리얼(Web Serial) API에서 'connected' 속성 지원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이외에도 9건의 보안 버그 수정이 포함됐다.

다음 안정 버전인 '구글 크롬 131'은 오는 11월 12일에 출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